" 자신감을 가지세요!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신촌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세무(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양성훈련 과정을 수료한 김수림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중인 김수림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취업을 최종 목표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
학원 신촌캠퍼스에서 세무(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양성훈련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규모도 크고 주변에서 제일 많이 추천해주었습니다. 학원 환경도 좋았고 무엇보다 접근성이 용이하였습니다. 여러 군데 전화 상담을 해보았고 그중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이 제일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린컴퓨터아트학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크게 힘든 점은 없었지만 많은 양의 진도를 하루에 나가고 수업이 월~금 계속해서 있기 때문에 매일 복습을 하지 않으면 다음날 수업에 살짝 지장이 있었습니다. 꼭 복습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교재의 강의순서와 다르게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이려고 임혜영 선생님께서 새로 짠 강의계획이 제일 좋았습니다. 회계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수업만 잘 따라가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진 수업 이였습니다. 이론과 실기의 조합도 적절하여 지루함이 없었고 교재 외의 기출문제를 프린트하여 무한 반복한 결과, 외운다는 것 보다 저절로 머릿속에 입력되었고, 많은 양인데도 불구하고 힘들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수업에 정말 충실했고 임혜영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데로 잘 따라갔을 뿐인데 시험 준비와 기출문제 푸는데 까지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취업 면접 준비에서 회계 관련 질문을 대비함에 있어서도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자신감도 덩달아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무난하게 취득했을 때 두 달 동안 학원을 다니고 공부한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뿌듯함도 느꼈습니다.
5.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현재 저는 인사관리와 행정업무를 겸하는 경리사무원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업시간에 배웠기 때문에 회계 프로그램 사용이 낯설지 않았고, 선임자분의 설명도 바로 알아들을 수 있어 업무수행이 수월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회계로 보았을 때, 재무 상태표를 보고 이것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가 중요하고 외상매출금, 받을 어음, 지급어음, 미지급금 등의 계정과목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거래처원장, 계정별원장이 업무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원장을 사용해야하는지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반전표와 매입매출전표에서 자격증 시험과 다르게 영수증을 보고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FAT시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무에서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꼈던 부분은 사업소득, 기타소득, 원천징수를 다룰 때였습니다. 시험을 위해 공부했던 거와는 실제 업무가 꽤 다르기 때문에 이론은 탄탄히 다지되 업무에 잘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 제이엠커리어 소개 / 제이엠커리어는 고객이 일을 통해 행복한 삶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경력관리 종합 솔루션 기업입니다.
6.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취업준비를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제 실수로 자격증 시험 접수를 하지 못하여 자격증이 없는 상태로 취업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이것 때문에 자신감도 많이 잃고 걱정도 되고 초조하였는데 서지희 취업지원실 실장님과 대화하고 조언을 얻으면서 마음이 많이 진정이 되었습니다. 면접을 볼 때 자격증 취득은 아직 못했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나니 오히려 편하게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일단 도전하면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었고 실수를 하더라도 시간을 좀 더 달라고 이야기하고 차분히 정리 후에 다시 말하는 당당함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자신감을 비롯해 실수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은 바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예상 질문을 뽑아보고 예상답변을 작성해서 준비하고 면접 보러 가는 회사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학원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말뿐만이 아닌, 정말로 제가 필요한 것들에 대해 도움을 주었습니다. 처음 써보는 이력서 클리닉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처음 면접 볼 때 복장과 태도, 준비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주시고 무엇보다 제가 맘이 흔들릴 때마다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점이 제일 감사했습니다.
7.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준비를 하다보면 자신감도 떨어지고 초조하고 불안해집니다. 또 면접 본 회사가 아무런 연락이 없으면 또 떨어졌구나하고 자존감도 떨어지게 됩니다. 저는 취업준비를 같이 하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위로를 받았습니다. 저 뿐 아니라 취업준비를 하는 다른 사람들 모두 똑같은 감정을 느끼고 똑같이 힘들어 한다는 것입니다. 나 혼자만 힘든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좌절하지 말고 누구나 겪는 경험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으면 후회 없게 최선을 다 하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후회 없는 면접을 위해 최선의 준비를 하고, “나도 이 회사가 어떤 곳인지 보러가는 면접관이다“라는 생각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쳐도 꿋꿋이 해내어 원하는 회사에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