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취업의 문, 망설이지 말고 두드리세요.
" ‘똑똑’취업의 문, 망설이지 말고 두드리세요.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신촌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디지털퍼블리싱(편집)실무자 양성 과정을 수료한 이가영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가영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평소 책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인쇄되어 나오는 예쁜 책자들을 모으는 것이 취미였는데, 이것저것 모으다 보니 자연스럽게 책을 만드는 과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책 만들기 워크샵에 참여해보기도 했지만, 갈증은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기왕 하는 것 제대로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디지털 퍼블리싱 과정을 수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하는 두려운 마음 때문에 몇 번 망설이기도 했지만 정말 꼭 배우고 싶은 분야여서 그 어느 때보다도 신중하게 결정했습니다. 디자인프로그램을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사고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과제와 책 한 권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이론적, 실무적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직접 학원에서 상담을 했을 때는 커리큘럼과 앞으로 진행될 수업과정 및 취업진로 상담까지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신뢰할 수 있었고, 결국 저는 그린을 선택하였습니다.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700시간의 훈련과정은 결코 만만치 않았습니다. 처음에 불붙던 열정은 어느새 사라져버린 저의 모습을 보며 무기력하고 지칠 때 마다 다시 힘낼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워주신 오주희 선생님과 함께하는 친구들 덕분에 끝까지 디지털 퍼블리싱 과정이라는 긴 여정을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먹했지만,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학원에서 함께하다 보니 친구들과도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자유롭게 서로의 작업과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디자인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술적인 부분이 눈에 띄게 성장한 것은 기본이고, 더욱 놀라운 것은 디자인을 어려워하고 자신없어하던 저의 태도가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바뀐 점입니다. 물론 주제에 맞게 아이디어를 전개하는 과정은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이 창작의 고통을 맞설 수 있는 능력이 생기고, 반 친구들 앞에서 작업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아, 나도 내가 디자인한 것에 대해 잘 이야기할 수 있구나.’하는 깨달음과 용기가 생긴 것이 참 기쁩니다. 저도 잘 알지 못했던 좋은 점과 능력을 발견할 수 있는, 뜻밖에도 저를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를 알아야 내 적성도 알고, 더 나아가 앞으로 내가 어느 곳에 취업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5.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현재 저는 출판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책을 보기 좋고 읽기 좋게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수업에서 배운 모든 내용이 일을 하는데 있어서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실무가 중요시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과제를 했던 것들이 저도 모르게 기본기로 다져진 것 같고, 실무경험이 풍부한 오주희 선생님께서 끊임없이 해주신 조언들이 불쑥 생각날 때는 오아시스를 찾은 듯한 기분도 듭니다. 익숙하게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디자인하는 저 자신이 신기하면서도 뿌듯한 마음이 들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오주희 선생님과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감사드립니다!^^
▲ 이가영 수료생의 포트폴리오 중
6.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취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잘 어필 할 수 있는 문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디자이너는 포트폴리오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작품을 제대로 설명할 수 없다면 빛 좋은 개살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가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자기소개서 인데, 자기소개서에서 자신에게 어떤 능력이 있고, 이 능력이 회사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 자연스럽고 강렬하게 어필해야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자기소개서를 쓸 때 너무 막막하고 하고 싶은 얘기가 뒤죽박죽 엉켜있어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는데, 서지희 취업실장님이 얽힌 실타래를 침착하게 풀어내듯, 자기소개서에 쓴 제 이야기의 실타래들을 잘 풀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7.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설레고 기대하는 마음과 또 다른 한 구석에는 걱정도 자리하고 있으실 훈련생 여러분! 끝까지 지치지 않고 달려 나갈 수 있는 심리적 장치들을 스스로 잘 마련하세요. 무엇보다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과, 여러분의 취업성공을 위해 함께 땀 흘리는 취업 실장님을 신뢰하며 나아가세요!!^^ 불안하고 지칠 때마다 여러분을 바라보며 응원하는 그린컴퓨터 학원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거에요! 보잘 것 없다고 느껴지는 하루라는 시간이 쌓여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여러분에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시며 그린컴퓨터 학원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고 응원합니다!
▲ 보누스 소개 : "책과 함께 지혜로운 삶을!"이라는 정신 아래 브리티쉬 멘사 시리즈, 멘사 스도쿠 시리즈, 《위트상식사전》, 《야구 교과서》, 《체스 교과서》, 《레고 어드벤처 북》, 《자동차 정비 교과서》 등 200종이 넘는 책을 출간해온 출판사입니다. 취미실용, 자연과학, 논픽션 분야의 책을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