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터닝 포인트!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인천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NCS] 모바일(UI/UX) 웹디자인취업과정 을 수료한 김윤미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윤미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교를 졸업 하고 바로 구직생활을 했지만 지금 바로 취업하기엔 부족하다고 느꼈고, 어떤 전문적인 지식을 키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친구가 웹 페이지를 만들고 보여 주었던게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웹 디자인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대학교 때 배웠던 디자인과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코딩을 하는 업무라고 알게 되었고 ‘이거다!’ 라고 생각하게 되어 인천 그린컴퓨터 학원에서 [NCS] 모바일(UI/UX) 웹디자인 취업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학원에서도 상담을 받아봤었지만, 그린컴퓨터 아카데미는 과정에 대해서 친절하게 더 자세히 알려주시고, 특히 취업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 잘 짜여 있어 제가 부족한 부분까지 다 케어해 주실 것 같다고 느끼게 되었고, 실무 위주의 교육인 NCS과정이여서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바로 배우게 되면 취업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선택 하였습니다.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수강하면서 7개월 동안 매일 하루 종일 수업을 들었다는 것과, 접해보지 않은 스크립트와 제이쿼리를 배울 때 원하던 동작이 나오지 않고 어떻게 생각을 해봐도 답이 나오지 않은 부분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수강생들과 함께 모르는 것을 헤쳐 나가고 시간이 지나 저의 작업물이 완성 되었을 때의 성취감과 만족감으로 재미있게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수강 전에는 코딩을 다룰 수 없었지만 수료 후 HTML, CSS, JAVA, jQuery를 모두 다룰 수 있고, 웹표준, 웹 접근성에 맞는 코딩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어떠한 홈페이지를 볼 때마다 이건 어떤 태그를 사용해 코딩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동작하는지 눈에 보이게 되었습니다.
5. 면접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면접 시 어떤 질문들을 받았는지 알려주세요!
면접을 위해 제 포트폴리오에 대해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어떤 기획의도로 만들었는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실제 면접을 해보니 면접관들은 열정적이고, 노력하는 웹디자이너인지를 알아보려는 질문을 많이 하셔서 그런 질문에 대한 대답도 준비 하였습니다. 기술적인 프로그램 운영 능력에 대해서는 면접 시 HTML과 JQuery에 대해 간단한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6.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웹디자이너이고, 주로 코딩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강사님께서 어려운 코딩을 보더라도 보고 이해할 줄만 알면 된다고 하셨는데,
현재 웹 사이트의 수정 코딩을 하게 되면 제가 쓸 줄은 모르는 것들 투성이지만, 이해를 하고 어떻게 변경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는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7.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저는 취업에 있어서 조급해하지 않고 내가 하고자하는 업무를 하는 곳에 취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곳에 이력서를 넣어봤지만 연락이 오지 않아 ‘내가 잘 못해서 연락이 안 오는 건가?’ 라고 생각해 보았지만, 그린컴퓨터학원 취업지원실 실장님께서 잘하는 것 못하는 것이 아니라 그 회사에 맞는 포트폴리오가 아닌 것 뿐 이라고 조언을 해 주셔서 취업하는 것에 대해 편안하게 마음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소서 쓰는 법, 구직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법, 면접 볼 때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그리고 항상 관심 있게 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8.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나만 잘 안되는 것 같고, 서류접수 후 또는 면접 후에 연락이 오지 않게되면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는지 생각하게 되었는데,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더 좋은 회사에 들어가려고 연락이 오지 않는거야’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곤 했습니다. 꾸준히 취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구직활동을 해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김윤미 수료생의 포트폴리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