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얻고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신도림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 (디지털웹디자인)실무자양성 과정을 수료한 홍수연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홍수연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시절에 개발 관련과를 선택해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공부를 해오다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활용하는 수업을 들으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신청 후 입상을 하게 되어 UI / UX 디자이너로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직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느껴 퇴사 후에 더 많은 지식과 실력을 습득한 후에 재취업을 하고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고 UI UX 디자인 관련 수업이 있는 여러 학원을 검색해 보았는데 타 학원은 UI UX 반응형 실기임에도 정작 본인들의 학원 홈페이지마저 반응형으로 구현되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그에 비해 그린컴퓨터 아트학원은 반응형에 거리도 적당하고 후기와 포트폴리오가 많아 믿음이 가서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디자인&퍼블리싱은 대학교와 회사 다닐 때 해왔던 일이지만 기획은 첫걸음이었습니다. 게다가 포트폴리오가 리뉴얼이 아닌 제작으로 들어가서 기획부분을 A부터 Z까지 직접 만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너무 막막하고 결과가 잘 나올지에 대한 걱정이 커져가는 것에 많은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가주는 최문령 강사님과 동기들의 격려와 응원의 힘이 버팀목이 되어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 반이 유독 인원수가 적었었는데 그 덕분에 반 전체가 허물없고 학원 밖에서도 만나 학원 생활을 더욱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냈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UI UX 디자이너로서 해내야 할 업무를 제대로 알고 해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저의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해야 할 일의 순서와 방법을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가 너무나도 크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에 확인이 생기면 자신감이 생기게 되고, 자신감 있게 일을 해 나가다 보면 작업 속도와 실력이 향상이 되는 긍정적인 변화가 꾸준히 생기는 중입니다.

▲ 업무중인 홍수연 수료생
5.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학원 바로 옆 KL 그룹에서 웹디자이너 직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 프로필 제작을 하고 자사 홈페이지가 만들어질 때마다 웹 디자인을 하는 업무입니다.
수업에서 기획적인 부분을 배울 때에는 중요성을 잘 느끼지 못했는데 일을 하면서 기획은 디자인의 뼈대라는 걸 느꼈고 단단한 기획 설계로 한층 더 돋보이는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여러 회사의 면접을 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력서만으로 저희를 판단할 수 없듯이 회사 정보만 보고선 그 회사가 어떤 곳인지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직접 보고 경험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불러주는 곳이 아닌 골라갈 수 있는 능력과 실력을 저희 모두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취업지원실장님들께서 매일같이 여러 괜찮은 회사들을 찾아봐 주시고 알선을 해주셔서 저 또한 6회 이상의 회사에 면접을 볼 기회를 얻었고 그중 가장 저와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해서 올 수 있었습니다.
물론 면접을 보러 가는 것 자체가 떨리고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지만 횟수가 늘어날수록 긴장도 풀리고 면접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여러분들 모두 좋은, 가고 싶은 회사에 후회 없이 전부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7.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 첫 회사에 입사할 때 처음 붙은 회사에 무턱대고 취업한 1인입니다. 되돌아보면 제가 선택한 일이지만 정말 바보 같다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그때는 실력도 경력도 없고 그렇다고 포트폴리오가 있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이곳을 가지 않으면 다른 곳은 붙지 못할 거라는 그런 초조함 때문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대단한 과정을 하고 계시거나 멋지게 수료해내신 분들이기 때문에 초조함과 조급함은 내려놓고 자신의 실력을 믿으면서 취업활동을 해 나가신다면 분명 생각했던 곳보다 훨씬 더 좋은 회사에 입사할 수 있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모두 화이팅! 뒤에서 응원하겠습니다.

▲ KL GROUP_
(주)코리아 리딩 그룹은 연기학원/모델 에이전시, 프로필촬영, 외국인환자유치/교재 소매 등 종합 엔터테이먼트로 2012년 7월 31일에 설립하였으며 80명이상의 사원이 다니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