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하고 실천하면 꿈은 이루어진다!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강남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디지털컨버전스(UI/UX엔지니어링, 프론트앤드)양성과정을 수료한 박슬기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박슬기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전공을 살려 경영학과 관련된 마케팅 업무를 하였지만 정작 제가 좋아하는 일은 아니 였습니다. 고민없이 퇴사를 한 뒤 제가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공부를 해보면서 디자인을 시작해서 코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공부를 하다 보니 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정교한 커리큘럼으로 공부를 하고자 프론트앤드 과정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많은 학원들을 비교해보면서 그린컴퓨터아카데의 과정상담 선생님이 해주신 조언으로 단순히 코딩을 하는 웹퍼블리셔가 아닌 개발도 함께 공부해볼수 있는 프론트앤드과정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의 이미지와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마친 지금 되돌아보면 저에게 좀더 많은 공부의 기회, 취업의 기회가 시작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좋아하고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처음 접하는 공부는 심화될수록 어려워졌습니다. 코드 하나만 잘못 써도 홈페이지에 구현되는 레이아웃자체가 깨져버리니 정신적으로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함께해준 수강생 그리고 스터디를 함께 이끌어 가준 스터디장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고마움의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었다는 뿌듯함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전에는 혼자 공부하고 주먹구구식으로 했다면,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면서 한층 성장된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스스로 최선을 다해 만든 결과물로 이야기할수 있는 점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 박슬기 수료생 포트폴리오 중
5.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회사에서는 html5, css, jquery, javascript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회사내 프로젝트에 필요한 홈페이지의 웹, 모바일 페이지의 구현을 맡고 있습니다. 개발용어도 부지런히 공부하여 개발자들과도 원활하게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6.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급여수준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직무인가, 함께하는 동료들과의 소통이 원할 한가 이 두가지점을 저는 크게 중요히 여겼습니다. 취업지원실 하은정실장님께서는 다양한 회사의 정보를 (단순히 공시된 정보에 추가적인 정보 포함) 안내,취업알선,이력서 클리닉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해주어 취업하는데 다양한 고민과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7.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성공의 비결은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수업에 임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하여 저녁 늦게 끝나는 수업 커리큘럼에 때로는 지치고 힘든시기가 찾아옵니다. 지치고 힘든 시기가 찾아오면 본인이 빛날 수 있는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버티시길 바랍니다. 처음 마음가짐을 잊지 마시고 끝까지 완주하여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 토큰포스트 (TokenPost)_
EconoTimes와 함께하는 토큰포스트(TokenPost)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분산원장 관련 기술 및 정보 분야에 초점을 맞춘 뉴스 서비스입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의 트렌드, 기술, 기업과 사람들에 관한 뉴스와 분석을 제공합니다. 토큰포스트는 다수의 원천으로부터 치우치지 않는 정확한 정보를 취함과 동시에 독창적이며 참신한 시각으로 모든 뉴스를 객관적이고 책임감 있게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