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평소에 자신이 흥미 있는 일을 막연하게 배워보고 싶다. 라고 생각해보신적 다들 한번쯤은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창한 동기가 있진 않았고,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배워보고 싶었던터라 가볍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린은 부평주변 버스만 타도 광고방송으로 한 번씩은 나오기 때문에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컴퓨터 관련 학원을 찾아볼 때 가장먼저 생각난 게 그린이였고, 그린이 이 업종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해서 그린을 선택했습니다.
힘든 부분은 딱히 없었는데 하나 고르자면 출석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원래 가는 게 힘들지 막상 학원에 가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습니다. 모르면 강사선생님한테 물어보고 옆자리 수강생한테 물어보면서 과정을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재미있던 부분은 매일매일 배우는 새로운 내용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하나하나 배우다 보면 내가 이걸 다 배웠구나 하는 성취감이 드는데 이때가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취업하기 어려운 때에 학원 하나 다녔다고 취업할 수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었는데 제가 원하는 조건으로 취업까지 하고나니 일적인 흥미가 더 생기고 마음가짐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저는 “나는 더 성장 할 수 있다”는 마음이 제가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영상관련 컨텐츠들을 많이 보고 알고 있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 말고도 관심 없는 분야도 한번쯤은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기억나는 질문은 “개인적으로 단기적인 목표와 장기적인 목표” 였습니다.
현재는 한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편집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에서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고 있다면 어려운 부분 없이 해낼 수 있는 정도의 일입니다. 제 경우에는 간단한 컷 편집부터 시작해서 크로마키, 트랙킹 같은 기능들을 사용 할 줄 안다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여러 가지 일을 알선해 주시는데 이미 한번 선생님들이 필터링을 해주시고 요약해서 알려주시기 때문에 이쪽 관련 일을 해본 적 없는 저 같은 경우에는 원하는 쪽을 선택하기 쉬웠습니다.
혼자 독학 하고 일자리 알아보는 건 지치고 힘듭니다. 강사, 선생님한테 배우고 취업지원실에서 도움 받으면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