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학원을 믿고 다녀보세요! "
전문화된 훈련을 제공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신촌점! 그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업 능력 향상과 취업연계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오늘은 편집디자인(광고/시각디자인)전문가양성 과정을 수료한 김영수 수료생의 후기를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중인 김영수 수료생
1. 수강 동기는 무엇인가요?
비전공자로서, 디자인을 배워 취업에 더 좋은 능력을 얻기 위해 디자인학원을 찾아보던 중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수강평이 좋은 신촌 그린 아카데미 컴퓨터학원을 알게 되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2. 그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린을 선택했던 건 직접 학원에 찾아가 컨설팅을 받으면서였습니다. 컨설팅을 받으면서 제가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주셨고, 앞으로의 계획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던 점이 제가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김영수 수료생 포트폴리오 페이지 중
3. 수강하면서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힘든 부분은 아무래도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제가 생각했던 부분을 표현하지 못했던 부분 같습니다. 그 외에 학원시설, 강사님의 수업, 시스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재미있었던 부분은 이경옥 강사님의 수업이었습니다. 스스로 디자인하는 것 외에 강사님의 수업과 지도가 있었기에 취업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또한, 강윤정 실장님에게 찾아갈 때마다 도움을 받는 취업컨설팅이 있었기에, 취업 정보나 취업 트렌드에 대해 유익하게 들었던 것 같아요.
4. 수료 후 가장 크게 변화했거나 본인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디자인을 하는 감각입니다. 많은 자료를 기반으로 디자인 결과물들을 작업하게 됐는데요. 결과물을 내면서, 포트폴리오의 질이 지속해서 향상되는 저 자신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자연스레 디자인하고 보는 감각이 길러진 것이 성장한 부분입니다.
▲ 김영수 수료생 포트폴리오 페이지 중
5. 현재 직무는 무엇이며, 수업 내용이 직무의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었나요?
현재 직무는 브랜드의 제조부터 제품디자인까지 총괄하는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총괄하는 업무를 받지는 않고 사수분 밑에서, 마케팅 부분을 먼저 배우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작업은 웹 상세페이지인데요, 팀 내의 디자이너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학원에서 배웠던 디자인과정은 디자이너와의 협업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6.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린컴퓨터학원(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지요?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 두 가지 정도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끈기와 인내심입니다. 취업하는 과정에서, 그 회사와 제가 맡지 않을 수도 있고 그 회사에서 저를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탈락하는 경우라도,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계속 도전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 역시도 학원 수료 이후에도 강윤정 실장님을 찾아가 계속해서 컨설팅을 받았고, 학원에 나와 디자인 작업을 계속했기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이 회사에서 나에게 요구하는 직무역량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계속해서 홈페이지에서 찾아봐야 하고, 취업관련 전문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취업지원실을 계속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저 또한 지속적으로 취업지원실에 방문하여 직무역량을 알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했습니다.

▲ 김영수 수료생 포트폴리오 페이지 중
7.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은 기회를 잡기 위해 미리 준비해온 사람에게 온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미래를 생각하면서, 현재에 하는 일에 충실히 임한다면 언제든 기회는 온다고 생각합니다. 훈련생 분들도 지금 하시고 있으신 일이 어렵고 힘들지라도 밝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Life Style Project LSP_
㈜라이프스타일프로젝트는 라이프 스타일의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의 빠른 성장 속에 가성비를 뛰어넘는 가치 있는 소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프로젝트는 브랜드의 경험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고객마다 분명한 아이덴티티 표현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