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처음엔 막연히 편집기자를 준비하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또한 이전 회사에서 단순히 편집 자격증만 생각하지 말고 디자인도 같이 배운다면 남들보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들어서 그린컴퓨터 편집디자인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컴퓨터학원을 알아보며 편집디자인 수업 날짜, 거리 등을 고려하다 신촌캠퍼스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알게 됐습니다. 통화와 면담을 통해 듣고자 하는 수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고 담당 수업 강사님의 수업평가와 수료생들의 후기를 보고 최종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힘들었던 때는 수업 후반에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시간이 부족해 주말에도 작업을 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원하는 회사에 채용공고가 떴는데 제 포트폴리오는 아직 완성이 안되어 급하게 준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경옥 강사님이 주말에도 포트폴리오를 봐주시면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게 생각납니다. 재밌었던 부분은 제가 직접 디자인한 작업물이 점점 완성되는게 눈에 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실제로 수업을 하면서 만든 명함, 패키지, 브로슈어, 포트폴리오를 인쇄물로 받았을 때 가장 보람을 느꼈습니다.
5개월의 수업 기간 동안 4개의 자격증을 따며 열심히 했다는 뿌듯함도 있지만 가장 크게 변한건 제 마음가짐이었습니다. 회사와 강사일을 하시며 때로는 훈련생보다 더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시는 강사님을 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많이 배웠습니다.
저는 현재 한국잡지협회 기자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협회에서 발행하는 매거진저널의 원고를 쓰고 디자이너와 지면 배치, 디자인을 같이 조율하고 있습니다. 사진 보정, 편집디자인 등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훈련생보다 빨리 취업할 수 있던 건 적극적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전 남들보다 디자인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종강하기 한 달 전부터 관심 회사에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물론 일찍 지원하는 만큼 제 포트폴리오가 완벽한 건 아니었지만 매일 수정된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하며 여러 회사에 지원했고 덕분에 빨리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실 강윤정 실장님의 많은 도움이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면접 때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려 주셨습니다. 입사지원을 하고 있을 때 학원에 들어온 취업 공고를 소개해 주시며 구직 활동 내내 응원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틈틈이 원하는 회사의 공고도 찾아보고 어떤 자격증이나 능력을 요구하는지 알면 지원서를 낼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