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패션 디자인쪽을 전공했는데 일을 다녀보니 제가 생각했던 업무랑 맞지 않았고, 업무도 재미없어 다른 디자인 계열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명함, 지류, 다이어리, 캐릭터 쪽에 관심이 많아서 편집디자인쪽 계열이 저와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프로그램은 자신 있었지만 편집디자인에 구체적인 구성과 인디자인 같은 프로그램도 배워보고 싶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거리상 가까운 것도 있었지만 교육 구성이나 리뷰가 좋아서 상담 받으러 가게 되었고, 상담 받으러 갔을 때에도 제가 하고 가고 싶은 쪽에 대해 설명도 잘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고 하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힘든 부분과 재미있었던 부분이 다 디자인이였습니다.
매번 수업때마다 디자인 주제가 달라 매번 창작의 고통이 있었지만, 또 제 생각대로 디자인이 도출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면 재밌었습니다. 그렇게 계속해서 무한루트의 길을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디자인 프로그램을 오래 썼지만 새롭고 간편한 기능들을 더 알게 되어서 작업 속도도 빨라지고 한동안 드로잉을 안해서 타블렛 그리는 속도가 느렸었는데 이번에 수료하고 나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디자인과 드로잉 능력을 많이 성장 시킬 수 있었습니다.
전 경력에 대한 질문과 출퇴근거리, SNS활용여부, 혈액형과 mbti, 현재와 학원수강시기 중간에 텀이 긴데 무엇을 했는지 등 개인적인 질문들과 면접경험, 작업소요시간, 상품 만들어 본 것 있는지, 제품디자인을 하게되면 새로운 어떤 제품을 만들어보고 싶은지, 회사홈페이지를 미리 보고 왔는지 등 업무에 관련된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을 총괄하며 제품 디자인과 웹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러스트, 포토샵을 전부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에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에 대해 불안함과 걱정이 많을테지만 어떻게든 부딪히면 다 방법은 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 말고도 5-6군데 정도 면접을 봤습니다. 이 회사나 업무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선생님과 취업실장님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저를 더 성장시키고 재밌게 일할 수 있는 회사에 취업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면 생각하지 말고 우선 해보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저도 패션디자인 쪽으로만 가다가 하고 싶은 업무가 생기고 나서 적극적으로 수강하고 면접 보러 다니니 스트레스는 좀 받긴 했지만 그래도 원하는 업무에 일을 해서 재미있게 다니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취업이 많이 힘들겠지만 훈련생 모두 좋은 곳으로 취업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했으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