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가구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하지만 사정이 있어서 전공을 살리지 못한 채 졸업 후 영업직을 하게 되었는데 5년이 지나고 생각해 보니 전공 때 배운 것들은 잊어버리게 되었고 무지함만 남았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전공을 살려서 좀 더 큰 분야에서 의미 있고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었다 느꼈고, 그러기에는 공부를 다시 해야 된다고 생각했기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에 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던 중 이 분야는 관련 지식도 필요로 하지만 그 지식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술도 많이 요구되는 직종임을 알게 되었고, 프로그램 스킬이 많이 부족했던 저는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만들어 줄 강의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린 컴퓨터아카데미 종로캠퍼스에 건축설계과정을 담당하고 계신 김지훈 강사님의 강의 커리큘럼을 보게 되었었는데 커리큘럼에서 느껴지는 체계성과 전문성 때문에 신뢰가 가서 수강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관련 전공이었어도 분야가 다르기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다고 생각했었고 처음부터 배워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었기에 ‘이걸 6개월 만에 마스터해서 취업을 한다고? 이게 될까?’라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주위에 관련 전공자들도 “이 프로그램은 그렇게 단기간으로 해서 되는 게 아니야~” 라는 뉘앙스로 말을 해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하필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으로 수업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겹치는 바람에 진도도 못 따라갈까 봐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김지훈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그러한 걱정은 시간 낭비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대면 수업 때 모르는 게 있어서 진도를 못 따라가거나 뒤처지는 학생이 있을 때 는 수업 진행을 잠시 멈추고 한 사람씩 다 봐주셨습니다. 그러고서 전체적인 수업 진도가 늦춰지지 않게 바로 바로 강의 커리큘럼을 수정해서 다 같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셨습니다.
또한, 이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는 비전공자들을 수료할 때는 모두 전공자의 실력으로 만들어주시는 과정을 직접 보니 김지훈 강사님의 전문성에 놀라게 되었습니다. 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지인들에게 무조건 김지훈 강사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영업직이라는 현장직 이력을 사무직으로 바꿔야 하는 큰 시도를 해야 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걱정도 많고 6개월이 너무 짧을 거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이런 상태로 김지훈 강사님의 강의 오리엔테이션을 듣게 되었는데 “배우려는 의지를 가지고 저만 믿고 잘 따라와 주신다면 6개월 뒤에 취업 무조건 될 거에요”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전 기수 수강생들이 만든 포트폴리오를 보여주셨었는데 ‘6개월 만에 이걸 만들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했던 게 강의 초였었습니다. 하지만 수료하자마자 그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이력을 바꿔 취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지훈 강사님께서 저에게 가르쳐주신 것은 프로그램 기술도 있겠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르쳐주셔서 관련 분야에 제가 취업을 잘 할 수 있었고 더 성장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현재 가구설계팀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기본적인 가구 도면 그리는 방법과 배치도 작성하는 법, 인테리어 회사나 건축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도면 등을 제작할 수 있게 오토캐드 프로그램 다루는 법을 가르쳐주셨고 도면의 입체화, 3D작업화 시켜서 포트폴리오에 사용할 수 있는 작업물을 만들 수 있게 스케치업의 기본적인 툴부터 고급 툴까지 하나 하나 가르쳐주셨습니다. 또한, 이러한 작업물을 좀 더 좋은 퀄리티의 작품으로 만들 수 있게 보정 할 수 있는 포토샵 프로그램 스킬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현재 직무에서 제작도면과 작성과 3D화 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건축이나 인테리어 분야 쪽은 포트폴리오가 중요하긴 하지만 기업에서는 사람을 뽑을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먼저 보기 때문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부분이 중요합니다. 분야에 관련된 포트폴리오 작업은 김지훈 강사님의 가르침을 받아 좋은 퀄리티로 완성을 했으나 이력서 부분은 제가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니 그때 당시에는 어디서부터 수정을 하고 작성을 해야 할지 막막했었습니다.
하지만 학원 내에 취업지원실이 있었는데 지원실에서 이력서 작성하는데 좋은 피드백도 주시고 요즘 취업 트렌드에 맞게 작성하는 방향설정도 해주셨습니다. 또한, 취업지원실채송화 실장님께서 이력서 검토뿐만 아니라 관련 직종에서 좋은 공고가 올라오면 추천도 해주시고 제가 취업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많이 도와주셔서 좋은데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배우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늦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번듯하게 좋은 직장에 들어가서 삶의 질이 좋아졌습니다. 학원에 다니지 않고 독학해서 취업할 수도 있지만, 학원에서 전문성을 가진 강사님과 함께 시간을 투자하고 좀 더 깊게 공부를 한다면 그만큼 더 좋은곳에 취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다른 학원도 비슷한 강의 내용을 가지고는 있겠지만 확실하게 비전공자를 전공자로 만들어주는 전문성을 가진 강사님은 그린 컴퓨터아카데미 종로캠퍼스 ‘김지훈 강사님’이 최고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김지훈 강사님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