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해서 실무에서 빨리 업무를 배우고 싶어서 그에 따르는 기술을 배우고 면접에 필요한 포트폴리오와 면접 준비를 하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에 한 번 컴활 2급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원에서 수강을 한 적이 있었는데 시설도 좋고 선생님들도 다들 친절하셨던 것이 생각나서 다시 한 번 그린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배우는 것이다 보니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선생님이 잘 이끌어 주시고 바로바로 피드백을 해주셔서 툴도 금방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 뒤로는 제가 머릿속에 생각했던 그림을 일러스트로 바로바로 표현할 수 있게 되어서 그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수강 후 가장 크게 변화한 점은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다루는 실력이 제일 크게 변화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디자인에 관련된 툴을 배우다보니 마지막에 무언가 색칠이 빠진 곳은 없는 지 오탈자는 없는지를 확인하다보니 성격도 전보다 더 꼼꼼해진 것 같습니다!
저는 면접을 위해 우선 학원에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전 날에는 면접 시 올바른 자세나 대처법에 관한 영상을 보면서 긴장을 좀 풀고 미리 예상 질문에 대해 생각을 해두고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준비를 해도 예상 밖에 질문은 나와서 조금 당황했지만 그래도 전 날 면접에 관한 영상을 본 덕에 금방 생각을 정리하고 잘 말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면접 시 받았던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앞으로 어떤 디자이너가 되고 싶냐는 질문이었습니다.
현재 제 직무는 시각예술작가 콘텐츠 디자인으로 굿즈 외 미디어 콘텐츠와 편집 디자인을 하는 것입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의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당연한 말이긴 하지만 취업을 하고 싶다는 의지가 있어야 그에 따르는 노력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학원에서 가장 도움을 받았던 부분도 작업을 하면서 점점 취업을 하고 싶다는 의지가 강하게 생겼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알선해주신 곳에서 좋은 결과도 내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학원을 오기 전 이 선택이 맞는 걸까? 라는 고민을 잠깐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학원에 와서는 매일매일 열심히 수업듣고 작업을 하며 취업을 준비하다보니 그래도 학원에 와서 취업준비를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진부한 말이긴 하지만 노력하면 그래도 전보다는 나은 제 자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