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대학전공으로 취직을 하고 싶었으나 실패하고 난 뒤, 새로운 직업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의 추천으로 웹분야를 알게 되었고, 업계동향을 찾아보니 장기적 근무하기에 괜찮겠다는 판단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부평에 있는 컴퓨터 학원들을 직접 돌아다녀보고 NCS 수강 사이트를 조회 해 본 결과 규모나 시설 면에서 제일 괜찮았고 수강생 수도 제일 많아서 선택했습니다.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코딩을 하면서 제가 원하는 결과가 안 나왔을 때, 그리고 배운대로 한 거 같은데 제대로 코드가 실행이 안 될 때 답답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제가 생각한 대로 코딩이 굴러가면 그때는 또 굉장히 즐겁게 했었던 거 같습니다.
수료 전에는 관련 업종에 관한 지식이 하나도 없었고, 상대적으로 늦은 나이에 이룬 게 없어서 위축되어 있었는데 수료 후 취업까지 이뤄낸 뒤에는 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평소에 게을렀던 부분들도 많이 없어져서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
면접을 보러가기 전에 수강생들끼리 포트폴리오를 이용해 미리 발표연습도 몇 번 해보았고 최대한 많은 것들을 보여주고자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파트의 컨텐츠들을 집어넣었습니다.
면접 보러 가서는 포트폴리오 리뷰면접을 진행하며 퍼블리셔가 무엇을 하는 지, 본인이 어디까지 할 수 있는 지, 포트폴리오를 이렇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등 포트폴리오 위주의 질문들을 받았고 미리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많이 돌려보고 가서 모두 대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회사의 모든 웹사이트를 유지 보수하는 퍼블리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간단한 디자인 작업과 코딩 수업이 전반적으로 다 업무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직무수준에 적합한 단계까지 수업을 진행했었어서 꽤 많은 부분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긴장하지 않는 것과 자신감인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는 100% 완성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면접에서 크게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짧은 면접시간에 많은 컨텐츠를 다 보여 줄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한 부분 위주로 보여주며 설명만 해줘도 충분했고 오히려 떨지 않고 자신감 있게 질문에 대답하고 면접을 본 것을 높이 평가해 준 기업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 홍미소실장님을 통해 제가 취업사이트에서 찾아본 업체들보다 더 조건이 좋고 저와 맞을 만한 업체들을 추천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이나 필요한 것이 있으면 부담없이 찾아가 상담할 수 있었고 카톡으로도 답장을 잘 해주셔서 취업준비를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끝까지 열심히 하면 마지막에는 그만큼 결과가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