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원래 편집디자인을 1년 반정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국비지원 학원을 통해 웹디자이너로 취직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연스럽게 웹에 관심이 생겨서 웹디자인&퍼블리싱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접근성이 좋았던 점이 중요하게 작용했습니다. 교통에 소모되는 시간과 스트레스를 줄여야 취업준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고민하던 여러 학원중 후기도 좋았어서 긍정적으로 선택했습니다.
편안한 내 집이 아닌 학원에서 정해진 일정에 맞춰 꾸준히 수업을 참석하는 것 자체가 힘들수밖에 없던 것 같아요.
그래도 나이는 다 다르지만 같은 위치에서 같은 목표를 가진 학원 동기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서로에게 힘이 되기도 하고 자극이 되기도 하면서 꾸준히 달려나간 과정들이 즐거웠습니다.
스스로를 단련해나가는 힘이 생긴 것 같아요. 학원은 도움을 주는 곳이고 취업은 결국 내가 하는것이기 때문에 수업이 끝나고도 학원 동기들과 카페에 가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서로 질문을 하면서 수업을 따라갔고 자신감도 얻게 되었습니다.
저의 의지로 노력하는 경험과 그 경험을 하기 위한 환경이 잘 갖춰졌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던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웹디자이너로 근무하고있습니다. 아직 신입이라 쉬운 일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는 중 이지만, 학원에서 기획, 디자인, 퍼블리싱까지 해본 경험이 일을 할 때 큰 자신감이 되는 것 같아요.
포트폴리오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능력, 느리더라도 지치지 않고 꾸준히 준비하는 것, 혹시나 떨어지더라도 더 좋은곳에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지원실에서 해준 자기소개서 첨삭과 취업상담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존부터 쌓아두신 데이터와 자료를 토대로 1:1로 관리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든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떤 선택과 결과에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열심히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