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디자인 계열 전공자지만 편집디자인에 대해 기초부터 좀 더 배우고 싶어서 국비 지원 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좀 멀더라도 좋고 확실한 학원으로 다니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고 수강 기간도 딱 맞아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커리큘럼이 빡빡해 힘들기도 했지만 그게 오히려 장점이기도 했습니다. 비전공자도 가능한 기초부터 시작하는 강의지만 대신 진도는 빠르게 나가서 수강하는 동안 알차게 배워간 것 같습니다.
각 능력 단위마다 과제를 제출하여 최종적으로는 그 과제물을 모아 포트폴리오를 제작 후 출력해, 결국 강의가 끝날쯤에는 포트폴리오 한 권을 가지고 간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힘들지만 자신이 노력한 만큼 투자한 만큼의 결과를 실제로 뽑아낸다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덕분에 내가 만든 디자인을 실제로 출력하여 제작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취업 분야를 결정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자신감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내 디자인에 자신이 없어 피드백을 기피했으나, 다시 한번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보니 자신감이 붙고 피드백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받게 되었기에 보는 눈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VMD실에서 근무 중이며 제품 패키지, pop 제작 등의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 업무의 대부분이 학원에서 배웠거나 본격적으로 배우진 않았어도 한 번쯤은 집어주고 넘어간 거라 좋았습니다.
물론 입사 후에 새로 배워야 하는 건 당연하지만 아예 모르는 것보단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당연히 자기 능력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 두 가지를 평가하는 게 면접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서류합격이 되지 않으면 기회조차 받을 수 없고, 이쪽에서도 학원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기소개서 초안을 빠르게 작성했고 계속 취업지원실의 피드백을 받으며 수정하여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게으름이 들기도 했지만 빠르게 자기소개서를 완성한 덕분에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자마자 이렇게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꾸준하고 열심히 준비한다면 취업뿐만이 아니라 뭐든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이 끝이 아닌 시작이고 입사 후에도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저는 그냥 취업했을 뿐인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지만 그런 저도 충분히 해내고 있으니 누구나 다 노력한다면 해낼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