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전공과는 무관한 일을 하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고민하던 때에 같이 일하던 분의 소개로 처음 웹분야 새로운 길을 알게 되었고 항상 늦은 나이는 아닌가 걱정하던 때에 같은 고민을 하던 분들의 응원으로 국비과정을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취업률 100% 라는 다른 학원을 가려고 했지만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점점 늦어지는 개강 시기와 집에서 1시간이나 걸리는 통학길을 감당하기엔 너무 부담스러워 집에서 가깝고 여러 후기를 찾아보던 중 제일 평이 좋았던 그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분야이다보니 항상 내가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고, 지금 만들고 있는 포트폴리오로 과연 취업이 가능한지에 대한 스스로에 대한 의구심이 계속 들어서 그런 생각을 떨쳐내고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먹는 것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재밌었던 부분은 생각보다 배우는 내용이 적성과 맞고 새롭게 배우는 모든 시간이 재미있었습니다.
무언가를 시작할 때 굉장히 많은 시간과 결심이 필요한 성향인 사람으로써 새로운 도전을 위해 한발자국 내밀 수 있었던 것이 제일 크게 성장한 모습인 것 같습니다.
현재직무는 웹디자인과 퍼블리싱을 함께하는 디퍼블리셔의 업무를 맡고 있으며, 물론 실무에서 하는 모든 내용을 수업에서 다룰 수 없음에도 기초가 되는 부분을 잘 다지고 왔기 때문에 실무에서 배우는 모든 것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크게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수업하는 부분이 어렵다면 복습으로, 쉬워도 복습으로 절대 수업에서 한눈팔지 마세요. 피가되고 살이 되는 시간입니다.
일단은 당장 취업을 하겠다는 의지와 많은 면접에 도전하는 시간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이력서를 넣는 과정에서도 이것저것 재고 따지고 했었는데 점점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까먹을까봐 걱정되기도 하여, 정말 보이는 취업처에는 다 지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취업지원실에서 연락이 오는 취업처들은 일단 학원에서 한번 검정을 해주셨겠지라는 믿음으로 취업실장님한테 오는 지원문의 문자에도 항상 다 답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꼭 제3자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력서도 많이 들고 찾아가보세요!
저도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공부를 시작했을 때는 적은 나이도 아니고 비전공자인 내가 과연? 이라는 생각으로 이런 후기글을 믿지도 않았고 작성하게 될 날이 오지도 않을 것만 같았는데 벌써 4개월 차 어엿한 직장인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일도 쉬운건 없습니다. 이 길이 옳다고도 할 수 없지만, 일단 배움에 있어서 즐거움이 있고, 취업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있다면 못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력서 많이 넣으세요. 넣는다고 다 붙는 거도 아니고 저도 진짜 이력서는 100군데 넘게 지원했지만 면접은 10면도 채 못본 것 같아요.
일단 첫 직장이시라면 크게 조건 보지 말고 일단 일 시작하세요. 저도 거리, 연봉 두가지만 보고 두군데 중에 선택해서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내가 이회사는 이럴거야 라고 판단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곳이었고, 많이 배우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항상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되도록 좋은 곳에서 좋은 조건 안에서 일할 수 있는 여러분들의 취업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