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올해 안으로 무조건 취업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기쁨도 잠시, 취업의 문턱은 생각보다 높았고, 혼자 준비하는 3개월의 기간조차도 너무 버겁게 느껴졌습니다. UI/UX 기획과는 전혀 무관한 전공이었지만, 최근 촉망받는 직무이고, 제 성격과도 잘 맞을 듯했습니다. 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얻으며 자격증도 따고, 동시에 "그 잘난 포트폴리오 나도 좀 만들어 보자!"하는 마음으로 수강하게 됐습니다.
국비지원을 검색하면 많은 학원들의 정보와 리뷰가 나오지만, 제게는 유튜브의 영향이 컸습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신도림점에서 수강하며 하루하루를 브이로그영상으로 남긴 채널이 있었는데, 매 영상마다 힘들어 보여도 탄탄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후, 마침내 취업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며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신도림점에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내용을 단기간에 습득해야 했기 때문에 수업시간 외에 복습을 병행하는 것은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동기 훈련생들과 카페에 가서 코딩 스터디를 하거나, 따로 모여 관련 자격증을 함께 준비했던 과정들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IT에 관한 내용을 수강하며, 나에게 낯선 분야라도 크게 두려워 할 필요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
철학과 출신 문돌이인 제가 코딩 수업을 기다리고, 디자인 프로그램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해보지 않아서 그렇지 전혀 못할 것은 없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UI/UX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획자는 코딩과 디자인은 물론, IT계의 분위기와 트렌드를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신도림, 심슬기강사님은 기획, 코딩, 디자인 세 분야의 경험이 풍부하신 분이었기에, 수업 중 다양한, 많은 질문을 해도 전부 명확하고 알기 쉽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얻은 답변들이 취업을 하고 나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간절한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내용을 열심히 듣고, 개인 시간에 복습을 하고, 학원과 자격증 준비를 병행했던 지난 몇 달을 돌이켜 보면, 정말 간절한 마음을 동력원으로 삼으며 지내온 것 같습니다.
취업지원실장님의 다양한 지원에 힘입어, 지원서 작성부터 서류 접수 및 면접까지 순탄하게 진행되었고, 첫 면접에서 원하던 회사에 바로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 전 겁을 내기보단,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UI/UX 영상들을 보며 흥미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진 못해도, 자신의 전공이 아니더라도, 약간의 흥미를 갖기 시작하면 자신감과 실력이 빠르게 느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기 훈련생들과 좋은 시너지를 내셨으면 합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치고 힘든 시기가 왔을 때 서로 의지하고 도움을 받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