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원래 저는 고등학교 때 웹디자인을 전공을 했고, 남편의 일을 함께하며 프리랜서로만 일을 하다 보니 하던 것만 하고 다양한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새로운 것을 배우며 정규직 취직을 위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집과 가까웠고, 그린 학원에 수강생 포폴을 보니 강사님들이 잘 알려주시고 꼼꼼히 봐주시는 구나를 느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알았던 부분과의 차이,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에 대한 걱정과 머리에 입력시키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디자인과 코딩을 하여 하나의 웹 페이지를 만들어가는 그 자체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가장 성장했다고 느끼는 점은 스크립트를 읽고 쓰고 이해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것 같아요.
개발자 남편과 이야기 할 때에도 업무적으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퍼블리싱 쪽으로도 자신감이 생기다보니 시작하는게 두렵지 않아졌습니다.
면접을 위해 준비했던 것은 포트폴리오랑 인쇄물 포트폴리오, 예상질문 꼼꼼히 확인 했습니다.
면접시 받았던 질문은
1. 왜 프리랜서에서 정규직을 하려고 하는지
2. 프리랜서 기간동안 한 일들은 무었인지
3. 왜 퍼블리셔를 하려고 하는지
4. 회사에 궁금한 것이 있는지
입니다
현재 직무는 웹 퍼블리셔입니다.
학원에서 배운 전반적인 모든 것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원에서 배운 모든 부분들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력서와 자소서도 있지만 포트폴리오가 준비가 탄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발표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취업지원실에서 꼼꼼한 이력서와 자소서 첨삭과 꾸준한 알선, 취업 후에도 계속 연락주시어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힘든 것들이 없는지 연락주셨어요! 마음적인 부분으로도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퍼블리셔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포기하지 말고 계속 나아가라. 잠깐 쉬는 건 괜찮지만 포기하지는 마라
그리고 img태그에 alt꼭 삽입하고 유효성 검사를 계속 하고 웹접근성을 준수하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