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편집디자인과는 상관없는 타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한 저에게 디자인의 문은 너무나도 높았습니다. 디자인을 원래 전공한 사람보단 비전공자로서의 시작은 정말 두려운 시간이었죠. 졸업 이후 방황도 많이 했지만, 예전부터 디자인의 꿈을 가지고 도움을 받을 곳을 찾던 중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가장 믿음이 가고 실현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예전에 컴퓨터 수업을 그린컴퓨터학원에서 배운 경험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알게 되었고 수업이 체계적이라는 점과 취업까지 연계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커리큘럼이 체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에 맞게 강사 선생님께서도 실력이 매우 좋으시고 수업 방식도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편집프로그램 사용하여,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그릴 때 생각처럼 그려지지 않았을 때와 구현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수업 중반부로 가면서부터 많은 연습을 통해 고급 기술을 연마하며,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머릿속에 생각을 디자인으로 90% 정도 구현했을 때의 짜릿함은 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만의 아이덴티티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뒤를 돌아봤을 때가 가장 흐뭇했습니다.
4개월간 여러 순간이 있었지만 포기할 순간에 꾹 참고 견뎌냈을 때 한 단계 성장하는 걸 느꼈습니다. 대충해서 수료만 하자는 생각보단 이게 미래의 내 자산이라는 생각으로 하다 보니 작품에 대해 애착을 많이 느꼈고, 무엇보다 디자인에 대한 자신감을 선생님께서 심어주셔서 항상 그린컴퓨터학원에 등록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선임이 없어서 디자인적 조언을 구할 사람이 없는 부분이 현재 직장생활을 하며 힘든 부분입니다. 하지만,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능동적으로 찾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 느껴지기도 하여 한편으로는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바쁘게 지내는 것이 가장 재밌는 부분입니다. 이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면서 제 손으로 만든 것이 시중에서 판매되거나 홍보될 때 가장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강사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시고 친절하셔서 수업시간에 답답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던 것 같고 다른 장소에서 작업을 하는 것보다 수업시간에 집중이 더 잘 됐습니다. 그리고 기초부터 해서 제가 몰랐던 것을 배움으로써 실력이 많이 발전할 수 있었고 점점 자신감도 생겨 더 많은 것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디자인 공부를 시작하고 가장 어려운 건 아무래도 콘셉트를 기획하고 창작해 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혼자 해보려 해봐도 한계가 있죠. 혼자 하는 게 너무 힘들다면 다른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그게 값진 경험이 될 여행이어도 좋고, 저처럼 학원에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