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요식업 쪽에서 일하면서 맛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를 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관심이 생겨서 국비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시설도 깔끔하니 좋았고, 무엇보다 위치가 집에서 멀지 않았기 때문에 그린 부평지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힘들었던 점은 당연히 컴퓨터를 오래 하다 보니, 손목이랑 허리에 통증이 생겼고, 수업적인 면에서는 일일이 다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잠깐씩 시간이 붕 뜰 때가 생기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재미있던 부분은 내가 상상해왔던 것이 비록 눈앞 모니터 안이지만 3D로 표현이 되었을 때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이 익숙하지 않고, 애초에 컴퓨터랑 친하지 않다 보니까 이것저것 실수도 많이 하고 백업을 안 해놓는 일도 있었습니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찾아보면서 지식을 수업에 적용하고 좀 더 공부하고 싶어짐을 느꼈습니다. 점점 실수가 줄어가는 모습에 굉장히 성장했다고 생각했고, 습관적으로 Ctrl+S를 누르는 것을 느꼈을 때 또한 왠지 모를 성장을 느꼈습니다.
일단, 면접 시 굉장히 밝고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최대한 깔끔한 모습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인사치레였을 수도 있지만, 면접 본 곳 모두 다 인상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하게 여긴 부분은 당연히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보기 전에, 무엇을 했고, 얼마만큼의 능력이 있는지, 보여주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학원 수업 이외의 작업물로 포트폴리오를 채우고 계속해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현재 직무는 설계팀에 속해서 설계하고 있고, 주로 스케치업과 제안서를 만들거나 컬러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종 현장에 나가서 눈으로 보고 배우고 있고, 실측하기도 합니다.
수업내용 중에 도움 되는 점은 사실 대부분 사용하고 있으므로 할 수만 있다면 최대한 많은 것을 본인 것으로 만들고 익히고, 추가로 따로 더 공부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취업 사이트에 이력서를 올려놓고 지원한다고 해서 취업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보다 많은 지원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취업지원실을 적극적으로 이용했습니다. 실장님께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계속하여 수정받았고, 모집 공고가 있을 때마다 연락을 드려서 면접 기회를 얻었습니다.
남자를 뽑지 않는다고 하였지만, 면접 볼 기회는 생겼습니다. 이처럼 정말 본인이 취업을 원한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야지, 그렇지 않고 기다리기만 한다면, 빠른 취업은 힘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경험이 있든 없든, 일단 한번 해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본인들이 희망하는 회사에 꼭 가서 행복한 회사생활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취준생분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