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평소 웹 퍼블리싱이란 직무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처음엔 독학으로 취업을 하는게 목표였지만, 책과 인터넷에 있는 정보만으론 취업이 어렵고 또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정보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지식을 쌓는데만 집중하자. 라고 생각하고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원을 결정할 당시 많지는 않지만 국비지원으로 취업과정을 들을 수 있는 국비지원학원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취미로 배우는 것이 아닌 앞으로 먹고 살 인생을 결정할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하고 그 어느 때보다 많이 검색을 해보고 비교해본 결과 그린이 가장 규모가 크고 커리큘럼이 탄탄해 보인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미리 취업한 선배들의 결과물이 가장 뛰어나다고 느꼈습니다.
6개월간 회사원들처럼 9시~18시까지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계속 공부했고 취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취업이 진짜 될까 라는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해보고 싶었던 공부를 할 수 있고 같은 꿈을 가진 동기들과 같이 작업하고 공부하다보니 막연하게 혼자 공부하는 것보단 훨씬 나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내가 작성한 코드가 직접 인터넷에서 볼 수 있고 디자인 할 수 있는 퍼블리싱이란 직무가 너무 재미있게 다가왔기 때문에 6개월 과정동안 재밌게 열심히 다녔습니다.
수료 전엔 내가 뭘 잘할까, 뭘 해야 먹고 살 수 있을까? 에 대해 상당히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주위 친구들이 하나 둘 취업에 성공하는 것을 보며 조급한 마음이 컸습니다.
그렇지만 학원에 다니면서 좋아하는 것을 배우고 이 것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게 되었을 때 느끼는 성공경험은 흔히 겪을 수 있지 않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그 전까진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앞선 삶을 살았는데,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하면서 부턴 성공에 대한 기대가 더 앞선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현재의 직무는 처음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웹퍼블리싱입니다. 이제 리딩까지 하는 연차가 되었지만, 아직도 항상 새로운 기술들이 나오고 어려움에 부딪힐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수업 때 배운 기초를 되새겨보고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지 고민합니다.
직무에 대한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취업을 하기 위해선 다양한 정보와 나침반이 되어줄 과정(커리큘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과정이 끝나고 나서 본격적으로 취업시장에 뛰어들게 되는데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선 과정이 끝난 학생들도 취업실장님께서 케어해 최고의 아웃풋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본인의 전공을 살려 학원에 등록하는 케이스가 많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비전공자에겐 항상 두려움과 걱정이 따라올 수 밖에 없는데 수업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취업지원실과의 소통 또한 적극적이고 활발히 하시고 믿고 따르면 충분히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