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원래는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회사를 다닐 때 캐릭터 업무 외에도 브랜딩 디자인 업무도 같이 맡았었는데, 그때부터 브랜딩 디자인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그만두고 브랜딩 디자인 쪽으로 좀 더 깊이 파고들고 싶어서 이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실업계 디자인과를 다니면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실무연습을 좀 더 해보고 싶었기에 그때부터 그린을 다니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변에 디자인 학원이 잘 없었고 검색창에 그린이 제일 먼저 뜨길래 선택을 했습니다. 그 후로 고등학생때 한번 다니고, 대학 졸업 후 포트폴리오 때문에 한 번 더 다니고 하다보니 적응도 되고 오래 다녀봐서 신뢰와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 이직도 그린을 믿고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피드백 받으면서 잘못 된 버릇을 강사님이 잡아주셨을 때, 매번 기억해놓고 조심해야지 다짐을 하다가도 똑같은 부분에서 잘못하고 지적 당하면, 스스로 반성하며 고쳐나가려 하다보니 그 점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재미있었던 부분은 같은 수강을 듣는 동기들과 친해지면서 디자인을 어쩌다 선택하게 되었는지 앞으로 어떤 디자인을 하고 싶은지, 원래는 어떤 일을 했는지 등등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어 좋았고, 강사님께서 꿀팁 공유와 함께 프로그램에 꼭 필요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 분야(패키지,웹상세페이지,로고 공모전 등)를 접해볼 수 있는 경험을 주셔서 즐거웠습니다.
디자인을 할 때 기획>레퍼런스수집>디자인작업 이 순서를 맞춰서 하게 되었으며 그 덕분에 다양한 시각적인 자료를 통해 범위가 넓은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폰트를 어떻게 바꾸면 좋은지, 색감을 어떻게 다루어야 깔끔하고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나오는지, 레이아웃 배치 및 여백 관리 등. 정말 가독성이 좋고 깔끔하면서 정보전달이 매끄러운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이전 회사에서의 경력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위주의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떤 프로젝트 였는지, 팀에 인원수는 몇 명이였는지 , 그 안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는지 등. 면접때 저의 경험과 프로젝트때 제가 어떤 활약을 하였는지 제대로 전달이 될 수 있도록 글로 미리 작성하고 여러번 취업 실장님께 검토를 받았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및 인스타툰 드로잉, 그 외에 회사의 브랜딩 디자인을 맡고 있습니다. 이벤트 배너, 리뷰 배너, 웹상세페이지, 웹상세페이지 배너 등. 홍보 대상이 누구인가, 연령대가 어떻게 되는가, 그리고 제품이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 것 인가에 따라 그래픽 작업과 컬러 선택, 레이아웃 배치를 어떻게 해야 좋아보이는지 알게 되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소서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험이 이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확실히 보여 지니까요. 저는 경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경험을 제대로 자소서에 전부 표현하지 못하였고 어떻게 글을 써야 좋을지 막막하여 자소서 부분에서 정말 많이 막혔었습니다. 그럴때마다 취업실장님의 도움을 받아 여러번 재검토를 받아가면서 겨우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지원서를 넣는 곳 마다 면접제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남들에 비해서 자소서 때문에 제출 기한도 넘겨버리고 하루종일 고민만 하고 있었지만 취업실장님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봐주셔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누구나 처음이 어렵지 계속 해 나가다보면 정말 별거 아니였다는걸 느끼게 될겁니다. 어떤 일이든 오래 하는 사람이 승자인거 같아요 쉽게 포기하지만 않으면 다 잘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