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저는 사무행정직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찾아보다가 기업에서 KcLep(케이랩)과 더존(Smart A)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두 개의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 수강을 신청 하게 되었습니다.
국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원을 찾아보다가 집에서 가깝고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는 곳이 그린 부천점이라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회계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처음 배울 때 용어가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자체가 재미있었고 박한규 강사님께서 실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례들을 수업 내용과 연관 지어 이야기 해 주시는 경우가 있었는데 자격증 공부를 할 때 그 사례들을 떠올려 공부를 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눈에 확실하게 보이는 전산회계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계 업무를 담당하는 경리로 근무를 하고 있다는 것이 5개월 전의 제 모습과 다른 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지금은 세무 자격증을 공부 하고 있고 회계직으로 계속 성장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용역 회사에서 인건비, 수당을 계산하고 4대 보험을 관리 하는 등 경리로 근무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받으면서 실무와 적용시켜 공부 했던 부분이 현재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취업활동을 할 때 너무 막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단 자격증부터 취득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는 입사지원서 첨삭부터 면접 코칭까지 도움을 주셨습니다. 특히 면접 코칭 때 취업실장님께서 질문 하셨던 부분들이 실제 면접 때 나와 답변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회계 업무는 기본적인 이론을 탄탄하게 공부해야 실무를 하였을 때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회계의 기본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 하였습니다. 하지만 몇 개월 동안 공부를 하면서 기본기가 자리가 잡으니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취업 활동은 혼자 고민 하지 말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때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