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포트폴리오가 없었습니다. 포폴을 혼자 만드는것보다는 좀 더 전문적으로 제 작품에 대해 피드백을 해줄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100% 국비지원이라는 점,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가끔 바로 아이디어가 안 떠오를 때 힘들었지만 쌓이는 디자인 결과물을 볼 때 재밌었습니다. 마지막에 함께 수업을 듣는 수강생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설명도 듣고 공유할 때 재밌었습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생각하며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인디자인은 프로그램을 잘 몰랐는데 인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스킬이 추가되었다는 점.
면접 볼 회사의 정보와 제출한 이력서, 포폴의 내용을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인데 최대한 긴장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디자인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주도적인지, 팀으로 할 때 등등 혼자 작업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타 부서와 협업이 잘 되는지 등도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았습니다.
디자인팀에서 웹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기본기, 레퍼런스 수집할 때 수업 때 했던 정리 방법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포폴도 중요하지만 가고 싶은 회사, 내가 해야 하는 업무를 이해하여 면접 준비하기, 본인이 잘하는 것을 어필을 잘하는 것.
모의 면접 했던게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그때를 떠올리며 긴장을 덜한 듯 합니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준비하다가 지치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