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던 도중 건축물 관련 사항에 대해 접하다 보니, 건축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점차적으로 건축을 업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점차 방향성이 보였고,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그린 컴퓨터 아트학원 종로캠퍼스에서 입학 상담을 받았는데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확신을 가지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수업을 듣다 보니 배우는 속도가 더뎌서 뒤처지는 부분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김지훈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잘 알려주시고, 힘들 때면 용기를 주셔서 끝까지 잘 따라올 수 있었고 취업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었던 부분은 브이레이 과정을 배울 때였습니다. 직접 텍스쳐를 입혀서 실사화 하는 과정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는 건축이 무언가 짓는 일이라는 것만 알았지, 어떠한 프로세스가 있는지 디테일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김지훈 선생님께 수업을 들으면서 실제 현장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꾸준히 자기개발 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셔서 저 또한 계속해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측면도 성장한 부분 중 하나지만 사실 제일 성장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단순히 표면만을 보는게 아니라 사물을 깊이 알려고 노력하개 되었다는 점입니다.
현재 직무는 시공 분야이며, 가장 크게 도움이 되는 부분은 캐드와 스케치업입니다.
캐드는 전반적인 도면을 직접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스케치업은 시공에 들어가기 전에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보탬이 되었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포트폴리오’라고 생각합니다. 툴에 대한 숙련도를 입증하고 센스와 감각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로캠퍼스 채송화 취업실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저의 강점이 부각될 수 있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김지훈 선생님과 채송화 실장님과 함께 하는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 면접에 대한 충분한 대비가 되어 자신있게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까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설계를 한다는 것은 도면 작성 외에도 기타 필요한 작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계를 한다고 해서 시공을 몰라도 되는 것이 아니고 시공을 한다고 해서 설계를 몰라서도 안됩니다. 모든 과정들이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김지훈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시면서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해 파악하고 취업 방향성을 잡는다면 실무에서도 어떻게 경력설계를 해 나갈지 방향성이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