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출판 인쇄 디자인으로 취업을 하고 싶어서 포트폴리오 만들 겸, 학원을 알아보던 중, 비전공자도 취업이 가능하다는 수강후기들을 보고 수강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학원'을 탐색하다가, 부산을 중심으로 찾게 되었고, 그린은 전국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고, 수강생의 취업률이 높았으며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 되어 그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은 딱히 없고,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 프로그램 기본 툴이나 여러 형태에 따라(배너, 포스터, 리플렛 등)디자인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즐거웠습니다.
어도비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여러 가지 컨셉을 만들어 장르가 각각 다른 디자인을 직접 할 수 있다는 점이 예전과 달리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
디자인 직무는 포트폴리오가 '나의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계속 보고 한 작품마다 어떤 설명을 할지에 대한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포트폴리오에 있는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받은 질문 :
1. 포트폴리오에 있는 작품 중 어떤 게 가장 마음에 드는지, 그 이유는?
2. 포폴 관련 질문(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했고, 작업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실제로 디자인한 것들 인쇄나 출판 경험이 있는지? 등)
현재 직무는 마케팅팀 소속 디자이너 (인턴)이며 카드뉴스제작, 상세페이지제작 수업이 도움이 되었고, 현재 직무에서 일러스트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수업에서 일러스트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던 이유를 이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자기관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취업하고 싶은 곳, 가고 싶은 회사, 회사의 형태가 아니더라도 하고 싶은 일이 어떤 종류인지 계속 탐색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단 하루 10분이라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고민을 취업지원실에서 함께 고민하고 좋은 방향으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힘들 땐 잠 푹 주무시고, 다음날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세요. 도와주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취업 포기하지 마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