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영상관련 학과를 졸업하여 영상쪽 일을 찾아 서울로 취업하고 1년가까이 근무하고 다시 본가인 대구로 내려와 아버지일을 도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영상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과 감각이 다시 뒤쳐져 있었고 영상 관련 업무를 계속해서 나아가고 싶어 이 학원에 저에게 맞는 과정을 찾아서 수업을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대학생때 SBS컴퓨터 아카데미에서도 배워본 적 있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C4D라던지 에펙이라던지 이런 프로그램들 배우는 것 자체가 재미있었지만 수업 후반부로 갈수록 시간에 쫓겨 포트폴리오 제작에 들어가고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육방안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국비지원금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입니다.
퇴사하였지만 모아둔 돈은 없었고 유튜브로만 공부하면 발전가능성이 없을 것 같아 제가 수업만 열심히 듣는다면 지원금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저에게 무조건 득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인간관계를 늘려나갈 수 있던 부분이 저에겐 재미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힘든 부분 보다는 재밌는 부분이 많았지만 굳이 한 가지를 꼽자면 아무래도 수강생들이 20대부터 많게는 4~50대까지 있다보니 수업을 진행하면서 저같은 경우는 미리 배워보기도 했고 경험도 있다보니 진도를 나아가는데 있어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점에서 약간 아쉬웠지만 선생님들께서 잘 가르쳐주셨고 최대한 다른 사람들과의 지장이 없게끔 잘 이끌어 나가셔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일단 영상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확실하게 늘었고 선생님들께서 업무에 대한 설명을 잘 알려주신점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사람들과 함께 5~6개월동안 같이 수업을 듣다보니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발전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 보다미디어라는 영상 프로덕션 회사에 취업해서 주로 프리미어프로를 활용하여 동영상강의제작, 광고영상제작등 기본적인 가편집부터, 종편, 자막, 음성작업등 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진행중에 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에프터이펙트와 익스프레션등이 실제 직무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그 회사의 방식을 새로 배우긴 해야하지만 시작점이 0이냐 1이냐는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련업계에 경력이 있으면 제일 좋지만 사실 신입의 경우 크게 상관없습니다.
대신 비슷한 경력의 신입이 있다면 회사에서는 관련 학과를 진학한 사람을 뽑을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관련 학과를 진학한 사람만 뽑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만든 포트폴리오의 퀄리티와 더불어 어느 회사든 1년에서 2년이상의 근속기간이 있다면 이 사람의 성실함을 보여줄 수 있고 회사는 그 성실함을 눈여겨 볼 것입니다.
취업지원실에서는 그 외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수정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모의면접 또한 회사를 들어가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영상업계 자체가 대구에서는 다들 한다리 건너가면 알 정도로 좁습니다.
선생님들도 말씀하시겠지만 개인포트폴리오가 그렇게 뛰어나지 않아도 좋습니다.
내가 이 일에 얼마나 열정이 있고 성실하게 임할 수 있는지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잘하는 사람은 세상에 너무 많고 그런 사람들은 경력직으로 뽑지 않겠습니까?
신입은 당연히 성실하게 맡은바 최소한의 일만 하다보면 자기만의 노하우도 생길 것이고 그게 나중에 경력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튜브 영상 또한 재미도 중요하지만 꾸준하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처럼 무조건 영상을 잘 만든다고해서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니 무슨 일을 하시든 꾸준하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