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수강을 하게 된 이유는 간단하다.
다시 재취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했던 기본적인 자격증 이였고, 이직 준비를 하는데 생각보다 빠른 취업이 되지 않아 망설이고 또 시간을 허투루 쓸 수 없어서 다시 회계 자격증을 따야 한다는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이다.
몇 년 전 전산회계 1급을 공부하면서 그린 컴퓨터를 알게되었다.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전산회계 1급을 공부했을 때는 나도 별로 간절하지 않았고, 수업하시는 선생님도 내가 느끼기에는 별로 정이 없다는 생각을 조금 하게 되었다.
하지만 역시 그린은 시설도 좋고 접근성이 좋아서 선택하기 잘했다고 생각했고, 특히 이번엔 선생님이 좋아서 너무 좋았다.
수강하면서 솔직히 힘든 부분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밀양-부산을 오가는 길이 사실은 쉽지는 않았다.
학원을 가기 위해서 남들보다 두세 시간은 빨리 움직여야 했고, 통학을 대중교통을 이용했기에 시간 맞추는 부분이 힘듦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수업이 너무 좋았다. 학생들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던 선생님이셨고, 비가 오거나 힘들어도 꼭 가야지라는 마음을 먹었다.
크게 변화했다는 것은 없지만 수업을 시작하는 첫날부터 나는 마음을 가졌던 게 이 수업 끝남과 동시에 무조건 취업을 하자는 마음이 정말 간절했고, 누구보다 더 간절했던 거는 진짜다.
중간에 많은 변수들로 어떡하지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지만 그 고민했던 것들이 해결되면서 다시 내가 원하는 목적과 목표를 향해 갔다.
이번에 꼭 한 번에 합격하고, 나의 커리어에 꼭 한 줄은 더 입력해 보자는 마음에 나는 매일 밤 사실 통학의 힘듦을 이겨내고 1~2시간 정도는 무조건 공부를 했던 거 같다. 그 결과 좋은 결과를 얻어서 좋았다.
총무 팀에 지원했기에 돈과 관련된 업무를 하게 될 거라고 생각을 했다.
당연히 내가 하는 업무와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했고, 그런 질문도 나왔다. “내가 이 일을 하기 위한 강점은 무엇인가? 내가 살아가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 3가지, 나의 장단점, 돈이랑 무엇인가?” 이 정도의 질문을 받았던 거 같다.
면접 준비는 딱히 그렇게 막 힘들게 하지 않았고, 취업지원부 선생님이 뽑아주신 면접 리스트 확인하고 내가 전 직장에서 했던 업무들을 한 번씩 생각해 보는 정도였던 거 같다.
현재 총무 팀으로 일을 하면서 인사업무 경리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전반적으로 다 도움이 되고 있는 거 같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간절함이다.
간절함이 있어야 그 목표를 향해서 달려가게 되어있다. 이번에는 정말 괜찮은 곳에 누가 들어도 복지는 참 괜찮다 하는 곳에 취업을 하고 싶었다. 그렇게 간절하다 보니 내가 원했던 복지를 가진 곳에 취업을 하게 되었고, 계속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를 수시로 들어갔던 거 같다.
매일매일 다른 공고를 보면서 복리후생 부분을 중점을 두고 보고 있었고, 두 번째가 급여나 연봉이었다. 왜냐면 그 회사의 업무는 분명 내가 배운 내용이랑 다르게 그 회사만의 타이틀이 있기 때문에 배운다는 마음을 가지고 첫 입사 때는 크게 연봉이나 급여에 연연하지 않았던 거 같다.
그리고 취업지원실 실장님 남들보다 조금은 내가 생각했을 때 귀찮게 했고, 이런 회사는 어때요? 지원해 볼까요? 그런 말을 엄청 많이 물어봤던 거 같다. 물론 그 의사와 그 선택은 내가 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사소한 것도 많이 물어보고 귀찮게 했던 기억이 난다.
“간절함을 가져야 합니다”
안일하기보다는 남들보다 조금 더 간절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할 수 있다는 말과 나는 잘 될 거라는 마음을 가지면 두려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늦게 피는 꽃은 있어도 피지 않은 꽃은 없듯이 여러분들도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을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