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출판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로 탐색 중, 출판 편집 및 디자인 과정을 알게되어 신청했습니다.
현재 거주지와 가장 가까우면서 국비 지원을 통해 양질의 강의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접해본적 없는 분야이기에 관련 지식이나 기술이 부족해 이를 배워나가는 과정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수강 초기에 기획, 디자인했던 과제물을 보고서 개선할 점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 자각할때입니다. 몇 개월간의 과정을 통해 안목이 길러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평소 수업 중 모르거나 궁금한 부분, 새로 알게 된 부분 등에 대해 노트 메모를 했으며, 이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진솔하게 풀어나갔습니다.
가장 흔한 질문으로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는가” 혹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부산 소재의 종합디자인 기획 회사 ‘동아기획’에서 기획팀 인턴으로 재직중입니다. 과제에 임하며 목표하는 디자인에 대한 분석이나 레퍼런스 참조 등 기획의 중요성을 학습한 바 있는데, 해당 부분이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본인이 목표로 하는 분야가 맞는지,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와 같은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이 갖춰지지 않았을 때 그저 시간만 허비하게 된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각종 취업 정보에 대해 알려주시며, 면접과 구직 활동에 대한 여러 조언을 해주셔서 진로 탐색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디자인이란 이런 것이다’라고 확실한 답을 낼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강사님, 현재 실무자분들 모두가 ‘디자인에 정답은 없다’라 말하는 것과 같이 각자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이렇게 실무에 발을 들일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겐 크게 와닿습니다. 그저 다른 세상 이야기라 생각했지만, 과정을 수료하며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기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늦게, 멀리서 시작한 만큼 확실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