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기존 설계사무소를 다닐 때는 주로 CAD만 다루는 업무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직 준비를 하며 다시 3D 프로그램을 익히고 포트폴리오도 만들기 위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CAD와 Sketch up, 3d max를 배울 때 그린에서 배웠는데 그때 비전공자로서도 쉽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던 경험이 있어 다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수강생의 수준을 모두 맞출 수 없다보니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없는 점이 조금 불편하기는 했지만 또 모두의 작품 성향이 달라 다양한 작업물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매일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Sketch up을 하다보니 확실히 툴을 다루는 능력이 좋아졌고 Photoshop으로 렌더링 이미지 편집하는 부분도 많이 늘었습니다.
현재는 건설업체 공무직을 하고 있다보니 직접적으로 3d 프로그램을 다루는 일은 없지만 종종 도면이나 포토샵 작업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망설이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망설임없이 이력서도 많이 넣어보고 면접도 많이 봐야 더 빨리 취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회사의 요구사항에 조금이라도 부합하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지원을 미루면서 몇 달을 보냈는데 그때 취업지원실 실장님께 연락이 와서 다시 동기부여가 된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존 전공을 포기하고 건축을 새로 배우게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만족하며 즐겁게 일하고 더 공부하고 있습니다. 훈련생분들 모두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