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노는 시간이 생기기도 했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친구가 꾸준하게 디자인을 영업했습니다. 평소에 영화나 각종 캐릭터 굿즈 등에 관련된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서 솔깃했어요.
먼저 그린에서 디자인을 배우고 취뽀에 성공한 친구의 추천이었습니다. 너무나도 생생하고 성공적인 후기를 듣고 나니 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던 것 같아요. 마음을 정하고 바로 상담을 받고 수업 등록을 해버렸습니다
재밌었던 부분은 역시 디자인 자체를 배워가는 것이었던 것 같아요.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분야의 디자인 하나씩 경험해 보는데, 이 과정에서 주제나 스타일을 선생님이 정해주는 것이 아니고 직접 생각하고 작업하며 디벨롭해가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힘들었던 건 애매하게 알고 있는 기초 지식을 천천히 다시 시작하는 거라던가, 다양하게 있지만 저는 다른 것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때는 벌써 직장인 생활패턴을 준비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다 이유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너무나도 편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어도비 툴을 사용해서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부분에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더욱 크게 느끼고 있어요. 상사의 피드백을 바로바로 작업물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인터넷에서 디자인 직종 면접 질문을 많이 찾아봤던 것 같아요. 그린을 추천해 준 친구의 도움도 있었습니다. 같이 수업을 듣던 친구들과 서로 면접을 봐주기도 하면서 최대한 조리 있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연습했던 것 같아요. 저는 다른 직종에서 1년 정도의 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이직 사유에 대해 제일 질문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인을 선택한 이유도요. 외에는 가장 자신 있는 툴을 물어보시기도 했습니다.
현재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업무 대부분이 일러스트레이터로 진행되고 있어서 수업과정에서 일러스트레이터 활용능력을 키운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라는 대답이 먼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게 준비되어야 면접을 볼 수 있으니까요! 외에는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인 것 같아요.
저는 실상 취업 준비라는 것을 처음 해본 거라 더욱 정신이 없었는데, 서류적인 도움 외에도 긍정적인 응원을 잔뜩 받아서 돌아보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자신이 하는 만큼 따라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