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사업을 정리한 후 더 큰 분야의 사업으로 나아가고자 인테리어라는 분야를 공부하게 됐습니다. 학원에서 겪을 수 있는 경험으로는 현재 실무에 종사하고 계신분들의 경험이나 전공분야가 실내건축 혹은 인테리어인 학생들의 경험을 따라가기는 어렵다고 느꼈으나 현실을 자각하고 자신의 뒤를 돌아보면 이렇게 지레 겁먹고 시작하지 않은 경우가 허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만큼은 자신의 인생에 새로운 도전을 기피하지 않기 위해 수강했다고 말씀드립니다.
여타 다른 학원들에 상담을 다니며 느꼈으나 실무 중심의 학원 커리큘럼과 앞선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며 실무에 접근하기에는 그린아카데미가 훨씬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자영업을 하면서는 비교적 자유로운 출퇴근이 장점이었으나 직장생활에 대비한 9:00~18:00까지의 수업에 적응해 나가는 것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다른 수강생들과 Co-work하지 못한 것은 아쉽긴하나 그들과 단순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닌 회사에서 내 후임이 들어온다면, 내 선임이 이렇다면 상상하며 다녀보니 재밌었습니다.
시간에 대한 개념이 조금 더 정립되었다고 느끼고 인테리어라는 큰 분야는 단순히 디자인으로만 해결될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과 나의 일이 아닌 것에 책임감을 갖고 임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수료 후 이 부분에 대한 성장을 느꼈습니다.
현재 직무는 실내건축 설계, 디자인 및 현장 감리입니다.
수업 내용에서 human scale에 맞춰진 집기나 가구 혹은 설계 치수가 설계작업이나 현장에서도 도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업 중 포트폴리오 작업에서 일이나 작업이 막혀도 keep going하는 마인드를 키웠기에 현재 직장에서도 잘 적응해 나가는 중입니다.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들이 해봤던 것만 하면서 살 수는 없고, 살면서 취업뿐 아니라 다른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일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트폴리오 작업할 때도 거침없이 진행하는 것이 훨씬 많은 실패를 겪으면서 더 좋은 결과물에 일찍 도달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디자인 감각이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면 절대 자만해선 안됩니다.
실무에서는 본인의 감각을 표출할 기회가 흔치 않고, 보통 클라이언트와의 협의점과 매뉴얼을 정하게 됩니다. 울타리가 생기는거죠, 이 울타리는 넘어선 안되기에 설계나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우수해야 합니다. 모든 공간을 방문할 때 예쁘다, 안예쁘다를 판단하기에 앞서 이 공간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