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가구에 관심이 있어 제작을 배우다가 설계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캐드와 스케치업에 특히 관심이 생겼고, 이를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들도 많이 찾아보고 알아보았지만, 그린아카데미가 더 좋은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안에서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수업 내용들이 잘 배치되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들을 배워야 하다 보니 진도가 빨라지는 부분은 아무래도 쉽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배우는 것에는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지만, 당장 내일 또 다른 새로운 것들을 배워야 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현정 선생님께서 너무 재미있게 가르쳐 주시고, 어려운 부분도 정말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수업의 모든 부분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나름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성장을 느꼈습니다. 예전에는 무언가 하다가 막히면 혼자 해결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막히더라도 어떻게 해서든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캐드뿐만 아니라 스케치업까지 많은 부분에서 성장했습니다.
현재 직무는 가구 제작과 디자인, 그리고 인테리어 회사의 디자인 팀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팀이다 보니, 캐드, 스케치업, 그리고 엔스케이프를 많이 사용합니다. 기초적인 부분은 학원에서 배웠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들은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어려운 부분들도 많지만, 학원에서 배운 지식 덕분에 그 부분들도 잘 해결할 수 있어 뿌듯한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정말 열심히 할 자신과 배우려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취업할 때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제 생각에는 회사에서 신입을 평가할 때, 능력이 특별히 뛰어나지 않는 한 비슷한 수준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누가 더 열정적이고 빠르게 회사에 적응하여 함께 일할 수 있을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경력도 없고 배움의 시간도 짧았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어필했습니다. 그래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학원에 감사한 점은, 제가 글을 잘 쓰는 재주가 없어서 제 생각들을 잘 표현하기 어려웠는데, 이채안 실장님께서 제 글을 잘 정리해 주시고 고급스럽게 바꿔 주셔서 취업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준비된 것이 없다. 자격증도 따고, 이런 저런 준비를 한 후에 지원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초 정도는 배우고 바로 부딪혀 보라고 권해드립니다. 부딪혀 보면 많은 길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 길에 맞게 다시 열심히 나아가다 보면 취업의 문은 열릴 것이라고 봅니다. 준비는 취업 전이든, 취업 후이든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부딪혀서 부서지면 부서진 대로, 잘 된다면 잘 되는 대로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단단해져서 더 좋고 멋진 사람으로 좋은 직장에서 일하고 있을 것입니다. 쉽지 않은 시간이겠지만, 자신감을 잃지 마시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