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개월은 누구보다 치열한 시간을 보냈다는 생각이 들 만큼 짧고 바쁘게 느껴졌고, 더 부지런히 교육 과정을 따라가며 취업 준비를 했습니다. 흘러가는 시간이 아까워 한 달에 2개씩은 자격증 시험을 쳤고, 실력을 쌓기 위해 주말에도 작업하며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4개월 반의 교육과정이 끝나기 전에 조금 이른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디자인 전문 회사에서 한 명의 디자이너가 되어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데, 학원에서 배웠던 기술들이 실무에서 다방면으로 다 활용이 되고 있어 신기하기도 합니다.
취업 준비를 하며 실력향상과 포트폴리오 준비, 경험쌓기 등 강사님과 함께한 수업과정 외에 큰 도움을 받은 것은 취업실장님의 역할이었습니다. 수강생들의 교육 과정에 시기적절하게 있어지는 다양한 취업 관련한 교육과 상담은 최대한 빨리 취업을 하고 싶어 했던 제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주었습니다. 수강 기간 초반부터 서정진 취업실장님과 상담을 거듭하며 좀 더 구체적인 취업방향을 잡아갔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듣기도 하면서 명확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각 수강생의 업무 관심사와 중요하게 여기는 포인트들을 고려하여 방향을 제시해 주셨지만, 어떤 방향이 맞다라거나 그쪽으로 가라 하는 답이 정해진 상담이 아니었던 게 좋았습니다. 그래서 취업실장님과의 상담 시간이 좋은 만큼 유익했고, 질문을 할 때마다 답을 주시는 어투나 태도에서 수강생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배려해 주시는 걸 느끼곤 했습니다. 한 번은 대구와 서울 중 어디로 취업을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해 따로 상담을 요청드린 적이 있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시간을 내주셔서 상담해 주셨고, 그 외에도 도움 되는 부분이 있다면 따로 알아봐 주시면서까지 취업 준비에 힘을 보태주셨습니다. 자기소개서도 꼼꼼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주시고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같이 고민해 주시는 모습이 참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밝고 에너지 있는 분이셔서 취업실장님을 뵈면 웃음도 나고 힘을 얻는 느낌이 들기도 한데, 그만큼 수강생들을 마음으로 대해주시고 항상 격려해 주시면서 잘할 수 있다고, 끝까지 도울거라고 확신 있게 말씀해주시는 모습에 정말 그렇게 될 것 같은 나 자신에 대한 확신의 마음이 차기도 했습니다.
처음 면접 보러 가는 날 강사님, 취업실장님 두 분 모두 연락 주셔서 응원해 주셨는데 곧바로 합격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당당하게 하고 오라고 하셔서 긴장은 되지만 정말 당당하게 면접을 봤습니다. 회사에서도 그런 태도를 좋게 봐주셨고, 강사님께서 신경 써서 피드백 주시며 공들여 작업한 포트폴리오와 취업실장님께서 표현 하나 하나 세심하게 피드백해 주신 자기소개서 는 큰 무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사 확정 후에도 여러 곳에서 면접 제의 연락이 왔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이제 4개월 짧은 시간 디자인 기술을 익힌 비전공자 신입에게 뭘 기대하는 게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런 회사에게 보여줄 수 있었던 게 바로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라는걸 느꼈습니다. 강사님도 취업실장님도 이 두 가지를 정말 중요하게 강조를 하셨는데, 이제서야 그걸 실감하며 지난 4개월의 교육과정 시간이 결코 헛된 게 아니었다는걸 체감했습니다. 현재 입사 후에도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었던 건 부족하더라도 부끄럽지는 않은 신입치고의 실력입니다. 그래서 수강 기간 동안 치열하게 살았던 제 자신에게 많이 고마웠고, 포기하지 않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김지나 강사님, 취업까지 살펴주시고 후에도 힘이 되어주셨던 서정진 취업실장님께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대구 그린컴퓨터아카데미서의 수강 기간은 제게는 참 행복했던 시간입니다. 불도저처럼 빨리 실력을 키우겠다고 밤잠 줄여가며 시간도 노력도 온전히 디자인에 집중했던 게 때론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항상 마음만은 즐거웠고 하나씩 배워가고 제 실력이 향상되어가는 걸 느끼며 보람찼습니다. 그 시간을 좋은 곳에서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