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재취업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혼자 취업 준비를 하기엔 정보도 적고 준비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스스로 게을러지는 게 느껴져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 취업처가 전공분야였던 영상과 거리가 멀어서 힘들었기에, 전공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한 두 달 동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타 학원도 소개 받았었는데, 기초부터 차근차근 직접 기획하고 마무리하는 영상을 배우고 싶어서 최종적으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유로웠던 환경에서 학원을 다니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도 분명 힘들었지만, 팀 과제를 하면서 친해진 사람들과 다양한 영상을 만드는 것도 재밌었고 유동규 강사님도 수강생들이 최대한 힘들지 않게 힘써 주셔서 학원 다니는 것 자체는 전반적으로 즐겼던 것 같아요.
생활 패턴에 규칙이 생기고 매주 꾸준히 배우며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성실해졌습니다.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고 나아가느냐는 개개인에 달려있는 것이지만, 저는 그 환경을 잘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재 직무는 방송국에서 아카이브용 영상을 편집 및 업로드를 하고 정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선 파이널컷을 쓰고 있기 때문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긴 했지만, 학원을 다니며 프리미어 프로를 워낙 많이 사용하였기에 사용하는 툴이 바뀐다고 큰 어려움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편집하고 렌더링하는 게 복잡해 보여도 별 게 아니라는 걸 알 정도의 숙련도를 쌓았던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분야의 어느 직종에 지원을 하든, 핑계대지 말고 본인이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대로 행동하는 것.
뭐든 항상 즐기면서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걸 덤덤히 받아들이고 묵묵히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유동규 강사님과 같은 반 수강생들이 조금씩 덜어주었기에, 저는 어쨌든 밥벌이를 할 수 있게된 것 같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했던 모의 면접도 도움이 되었고 결과적으로 이지혜 취업지원실장님이 알선해주신 곳에 취업을 했기에, 긴 시간동안 쉽지 않았지만 학원에 다니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밥벌이의 수단보단, 인생의 목적에 집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고임금, 워라밸, 스트레스 받지 않는 삶, 결혼, 취미 등 남 눈치 보지 말고 스스로 생각하는 이상적인 목표를 정하세요.
그리고 조금씩 구체화하면 자연스럽게 원하는 대로 살수 있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방구석에서 쇼츠만 보든 매주 여행을 가든 각자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