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디자인 업계로 취업을 하고 싶었는데 주변에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어요. 그러다가 국민취업제도 연계로 국비 학원을 다닐 수 있다는 정보를 얻어서 관련 학원들을 알아보던 중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눈에 들어와서 상담을 한 번 받아봤는데 그 때 이 강의를 들으면 확실히 취업에 도움이 되겠구나 확신이 들어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감’으로 느낌이 좋아서 무작정 상담 예약을 잡았던 거였는데 직접 가서 상담을 받아보니 취업을 위해 어떤 작업을 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지 예시 자료도 보여주시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그런 점이 좋았고 믿음이 가서 그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은 역시 제 자신과의 싸움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 빠지고 싶지만 꾹 참고 나오기. 졸려도 정신 차리고 수업에 집중하기.ㅎㅎㅎ 그 외에는 대체로 개인작업 할 때 주제 선정해서 시안 스케치하기. 작업 레이아웃 고민하기. 이런게 힘들었던 것 같아요.
재밌었던 부분은 선생님하고 같이 수업 들었던 학생분들하고 친해져서 매일 학원 나오면서 소소하게 수다떨고 간식 나눠먹고 했던 그런 일상적인 부분이 재밌었고 항상 좋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진짜로 재밌었던 에피소드를 꼽으라면 한여름에 저희 수강실 에어컨 실외기가 고장나서 원장님이랑 실장님들 올라오셔서 고생하시면서 고쳐보시고 원장님이 아이스크림 사주셔서 다 같이 나눠먹었던 그때가 정말 재밌었고 추억이었던 것 같습니다.
디자인 업계로의 취업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전혀 모르겠고 감도 안 잡혀서 막막하고 어렵고 두렵기만 했었는데 학원 다니면서 디자인 스킬도 다시 재정비하고 실무 얘기도 듣고 포트폴리오 하나씩 쌓아가다 보니 ‘아 이렇게 취업하는 거였구나’ 자연스럽게 알게 되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그런 과정들에서 스스로 긍정적으로 변했구나 느꼈습니다.
현재 직무는 아직 신입이라서 해외 디자인 우수 사례 리서치를 맡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업무도 제가 들었던 수업 내용 중에 작업 하나 들어갈 때 꼭 자료조사를 하고 정리를 했던 그런 과정과 습관들이 현재 직무에 연결이 되면서 미리 연습하는 느낌으로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되면 편집디자인으로 인디자인을 주로 다루게 될 예정이라 수업 전반에 항상 빠지지 않았던 인디자인 사용이 정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취업의 문을 두드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기본은 완성되어 있는 포트폴리오와 이력서고, 그 다음은 면접이라는 기회를 직접 만들어내기 위한 용기와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겪어본 바로는 이력서는 최소 100개 이상 넣어봐야 하는데 취준생의 입장으로서는 20개부터 걱정 두려움 등 멘탈적인 부분에서 힘들기 시작하는데 이럴 때 “해낼 수 있다”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면접 연락이 안 와도, 공고를 찾아도 없는 것 같아서 공고를 찾아볼 힘이 줄어들더라도 그 다음 날 눈을 떴을 때 공고사이트까지 다시 들어가서 찾아보는 끈기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면접이라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취업지원실에서는 가장 기본인 이력서의 완성을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고 면접이 잡혔을 때 연락드리면 예상 질문은 어떤 것이 있을지 등등 같이 얘기해 주셔서 심적으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야 너도 할 수 있어. 반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진짜에요!!!! 이런 당당한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계속 도전한다면 이미 취업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모두 취업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