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다른 직무 근무 중 IT 분야로 직종 전환을 결심하였고 IT 분야 기초를 쌓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수강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개발자로 일하는 친구가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컴퓨터, IT, 웹 개발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였기 때문에 수업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많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재밌었었던건 프로젝트 하면서 팀원들과 친해지고 결과를 만들어가는 부분이 재밌었습니다.
웹 개발의 기초 역량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준비는 그동안 학원에서 배운 내용들 복습하는데 집중하였으며, 기존에 다른 직종에서 근무하다가 IT 분야로 전환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학원에서 배운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 것인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거부감은 없는지, 그리고 SQL 쿼리문 어느정도 작성할 수 있는지, 프로젝트 때 어떤 부분을 담당했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고객으로부터 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한 문제, 요구사항을 해결해줍니다. 예를들어 기존 프로그램에서 이 페이지에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오면 소스를 추가해서 원하는 기능을 개발해줍니다.
실력적인 부분은 취업 준비를 허투루 하지 않았다는 정도만 보여줘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일하고자는 의지가 있고 무슨 일이 주어져도 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경력있는 신입을 요구하는 취업시장에서 어불성설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업무에 즉각적으로 투입될 수 있는 직원을 찾는 곳보다 가르쳐서 키울 직원을 찾는 회사도 많았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이력서, 자소서도 많이 봐주고 채용공고도 매주 업데이트 해주니 최대한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수업 열심히 들으세요. 놓치는건 바로바로 잡아가시구요. 열심히 듣다가 수업 한 번 빠졌는데 이후 수업 따라오기 벅차하다가 프로젝트할 때 힘들어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그리고 면접은 그냥 많이 보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처음엔 긴장 많이 됐었는데 한 3~4번보고 나니 여유가 생겨서 지금 다니는 회사 면접볼 때 말이 잘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