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디자인 계열은 이미 한 번 배운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무능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기초부터 다시 배우고자 하여 수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수강과목에 좀 더 확신을 갖게 된 계기는 이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영상 디자인이 합목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비지원 학원을 여려곳 알아보던 중, 산업특화 유형이 유독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방문하여 상담을 받았을 때, 학원 안의 분위기와 상담 해주시는 선생님들도 편안해서 좋았던 것도 있고, 그린만의 커리큘럼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학원들에 비하여 학생들에게 미래지향적이고 최대한 실무에 가까운 기본기를 가르친다는 것이 꽂혀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평가 부분이 가장 힘들었지 않나 싶어요... 사실 수업 진도 좀 나가다 보면 평가해야 하고 평가 하나 끝나고 수업 진도 나가다 보면 또 평가 해야하고 그래서 어라 난 아직도 덜 배운 병아리 같은데 벌써 평가라니...? 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학원 자체의 분위기가 좋기도 하고 선생님도 저희와 많이 이야기를 나눠 주셔서 편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수강 했습니다!
뭔가 수강생들끼리 서로서로 첫 대면에서부터 점차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이 웃기기도 했고 재밌기도 했습니다
우선 디자인 과목이지만 그 안에 여러가지를 접목하여 배웠기 때문에 저에게 욕심이라는 것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평소에도 사소하게 그림 같은 걸 끄적이는 걸 좋아했었는데 이모티콘 수업을 행하고 나니까 이모티콘을 팀 작업이 아닌, 본연히 내가 혼자서 한 번 작업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나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까지 배웠던 것들로 응용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성장한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 하나 더 있다면... 그동안의 발표했던 경험을 통해서 조금은 여러 사람 앞에 나서는 게 무섭지 않다는 것도 성장 부분입니다!!
현재는 기록물의 영인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혀 관계가 없어보이지만 영인본 작업 할 때엔 원본의 색감과 유사하게 뽑아내야 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한 임무!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배우면서 키웠던 색감잡는 감각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원본의 스캔본과 유사하게 재현해내야 할 때 포토샵을 쓰는데 얼룩 지우기, 부분 색 채우기 사진 이어 붙이기 등등 포토샵 수강할 때 배웠던 툴이 자주 쓰이기에 가끔씩 디자인 다시 배우기 잘했다는 생각을 하며 일 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우선 마음가짐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취업이라는 게 원한다고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정말 취업을 하고자 하는 의향이 있는지, 그만큼의 본인 시간을 투자할 의지가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취업이 마냥 기다리면 먼저 와주는 게 아니니까 먼저 다가가도록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취업상담을 할 때, 어느 분야로 갈지에 따라서 포폴을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하는지를 짚어주시며 알려주셔서 포폴 준비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 중에는 절대로 자존감 낮추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라요!
나는 안 될 거야, 이 길이 나한테 맞을까? 금지. 일단은 부딪혀 보는 게 시작이에요.
저 또한 첫 시작에서 겁도 났고 걱정도 많았지만 하나하나 하나보니 스며들게 됐어요. 취업은 첫 시작의 발걸음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사실 첫 발걸음부터 뜻대로 되고 포근하면 정말 좋겠지만 아기들 걸음마 할 때 수십번씩 넘어지면서 익히듯이 우리도 넘어지면서 배워가는 거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일도 여러 차례 배워보는 게 좀 더 지식이 많이 쌓이더라고요(^.^)
스트레스 너무 받지 말기!! 조금은 자신을 아끼면서 준비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