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일본어 전공으로, 회사에서 일할 때 회계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직전 회사에서 경영지원팀 업무를 담당했는데, 재무제표는 볼 줄 알아야겠다고 생각해 혼자 공부해보려 했으나, 기본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독학하려니 무리가 있어서 학원 수업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학원에 대한 인지도가 있는 상태에서, 9월 초에 개강하는 수업을 찾고 있었습니다. 전산 세무회계 시험은 짝수달 초에 있기에, 시험 치기 전에 한 달은 공부해야 할 것 같아서 그린컴퓨터학원의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회계 수업을 처음 수강하다 보니, 단어부터 익숙하지 않아서 수업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개념에 적응하고, 수업을 이해하는 데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 이후에는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건축회사 재직 시절 회계 업무를 담당하며 있었던 에피소드를 들려주신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저의 강점과 장점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게 되었고, 제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업무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단어들을 활용하여 기업을 평가할 수 있게 된 것도 성장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성과를 객관적인 지표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태니지먼트에서 유료로 직업 적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결과지를 바탕으로 여러 직무의 포지션에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에 해왔던 경영지원팀뿐만 아니라, 영업 직무를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부산시에서 주최한 잡 페스티벌에 참여해 10곳 이상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 질문으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이전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했고 퇴사 사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법이나 조직 내 갈등 상황 대처에 대한 질문도 빈번하게 받았습니다.
현재 직무는 영업관리로, 회계적인 지식을 크게 활용할 수 있는 직무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산 회계 수업을 들으며 익힌 숫자에 대한 감각이 업무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산 세무회계 수업을 들으며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얻게 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더 나아가 꺾이더라도 그냥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전에 취업 준비를 할 때보다 더 많은 곳에 이력서를 제출했고, 더 많은 곳에서 면접을 보면서 실전 경험을 쌓았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은 것은 자기소개서를 쓰고 피드백을 받으며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첫 상담부터 실장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덕분에 제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업무에 잘 맞을지 최지화 실장님이 잘 파악해주신 덕분에 자기소개서를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는 기간은 경제적인 여유도 없고, 취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하기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조바심을 내는 순간 마음이 더 힘들어집니다. 빠른 시일 내에 원하는 직무와 포지션에서 일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내가 어떤 사람이고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