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웹디자인으로 재직 중에 나만의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재직훈련과정을 찾아보면서 공부환경, 강사평, 취업에 대한 지원에 대해 비교했을 때 전반적으로 우수했었고, 상담받으러 갔을 때 수업 커리큘럼이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받아 그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업과정 중 4인 1조로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 더 나아가 배포한 서비스에 대한 발표를 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조원과 함께 소통하며 진행해나가는 중에 기획부터 크고 작은 의견충돌도 발생하였고, 이후 개발과정에서 개발에 대한 지식이 적다보니 프로그래밍에 대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조원들과 함께 식사하고, 함께 개발하며 서로를 더 의지하며 돈독해지는 시간이었고, 서비스도 원했던 방향으로 완성하여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지나고 보니 그땐 힘들었는데 뿌듯하고 더 기억에 남습니다.
개발을 할 때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해결해나가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부족한 개발지식을 스스로 공부하며 채워가고, 막히는 순간에도 어떻게든 찾아서 해결해나가는 시간이 쌓이면서 수료 후에도 어려운 문제에 부딪혔을 때 풀어내려는 습관이 생긴것 같습니다.
그린에서 모의면접을 통해 CS지식 및 인성 질문에 대한 준비를 해나갔고,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해나갔습니다. 면접 당시에는 HTTP, API에 대한 설명, 프로젝트에 대한 질의응답, 인성질문 등을 받았습니다.
현재 자사 솔루션프로그램 운영하는 회사에서 풀스택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수강한 PHP 언어를 사용하는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어 적응시간이 빨랐습니다.
면접에 대한 사전준비 및 모의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면접 보듯 연습을 자주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가면 머릿속이 하얘져 말을 더듬거나 횡설수설하고 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쿡 찌르면 바로 나올 수 있도록 그린에 지원받아 모의면접을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과정을 들을 때 항상 헤매면서 못 따라갔지만 꾸준히 복습과 개인 공부로 개발자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수업 들으시는 여러분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