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개발에 관심을 가지던 중 개발자로 취업하면 어떤 삶을 살게 될까 궁금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국비지원으로 다닐 수 있는 학원 중 꽤 규모 있는 학원으로 파악됐습니다. 웹의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풀스택 커리큘럼에 관심이 갔습니다. 동시에 같은 6개월이라고 해도 이곳에서의 가치가 더욱 높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낯선 사람들과 친해지는 과정과 짧지 않은 출퇴근 길, 모르는 것 투성이인 개발 과정. 하루를 값어치 있게 보내려는 시도가 처음에는 버거웠지만 금세 적응해 나갔습니다. 빠른 적응에는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한 강사님 덕도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이 힘들 만한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많이 애써주셨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과 재미있게 공부하던 기간은 그리운 순간입니다. 그리고 포켓몬을 참말로 좋아하십니다. (정 많은 우리 공삼촌! 강의에만 올인하지 마시고 건강 관리도 하시길!)
수업 과정을 수료하는 동안 인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무언가를 꾸준히 하는 것은 단순하면서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고자 지금도 노력하는 중이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입니다.
현재 유지보수팀에서 시스템 통계를 수집하고 신고된 메일을 분석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네트워크 지식의 기초와 기록하는 습관이 직무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 이력서, 포트폴리오 등 나 자신을 세상에 증명할 여러 요소를 준비하게 될 겁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게 준비되어 있다고 해도 내가 포기해버리는 순간 그것들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집니다. 꺾이지 않는 마음은 무슨 일을 하든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은 수료 이후에 저희가 마주할 취업 활동 기간에 저희가 힘들 것까지도 고려하여 멘탈관리를 최우선으로 신경 써주셨습니다. 지금도 감사한 기억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헤맨 만큼 내 땅이다‘라는 말을 항상 머릿속에 새기면서 살아갑니다. 얼마나 헤맬지 정하는 것도 자신의 몫이겠죠. 견딜 만큼만 견디고 또 견디다가 어느 날 뒤를 돌아보면 “내가 이만큼이나 왔다고?”하며 놀라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