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대학교 3학년 때 복수전공에서 배웠던 영상 제작이 생각보다 재미있어 미디어 분야를 제 진로로 삼고자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짧은 복수전공 기간에 배운 영상 제작 기술과 경험이 취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졸업 전에 진로 상담을 받았는데, 상담 선생님께서 직업 교육을 추천해 주셔서 교육을 통해 저의 부족한 기본기를 다지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졸업 전 받았던 진로 상담에서 상담 선생님이 적어도 반년 동안 확실하게 잘 가르쳐주는, 인정받은 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고 일러주셨습니다. 그래서 평가가 좋고 6개월간 직무 관련 교육을 해주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영상을 만들면서 가장 중요한 건 기획이었는데, 기획은 학원에서 가르쳐주는 지식이 전부가 아니어서 제가 보여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을 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오랜 시간 동안 제대로 영상을 만들어보는 건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영상 하나를 기획부터 꼼꼼하게 완성해 나가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영상을 제작할 때 제대로 기획하지 않고 만들어서 구성이 엉망이었고 실무적인 편집 기술도 부족해서 완성품의 완성도가 매우 부족했습니다. 학원에서 6개월 동안 배운 지식을 토대로 영상을 제작하고 나니 실질적으로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는 실무적인 기술을 많이 터득했다고 느꼈습니다.
회사에서 납품하는 고객의 영상 편집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배운 편집 툴을 다루는 기술도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속도가 빨라졌고 영상을 어떻게 편집해야겠다는 게 한눈에 보여서 작업 속도도 빠르고 완성도도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배운 모든 툴이 하나도 빠짐없이 실제로 작업할 때 쓰는 툴이라서 학원에 다니길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웹툰 원작의 ‘미생’에서 낙하산 인턴으로 들어온 주인공에게 직장 상사가 한 말이 있습니다.
‘기회에도 자격이 있는 거다.’ 저는 이 대사를 들었을 때 크게 와닿았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에 언제든지 뛰어들 수 있도록 기본기를 다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감도 중요합니다. 취업지원실에서 자신감을 많이 불어넣어 주셨는데 아마도 혼자서 무작정 취업하려고 했다면 시간이 꽤 걸렸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본기와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일이든 시작은 미약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작은 기업이라도 본인의 위치를 꾸준히 알고 성장의 발판으로 삼는다면 1년, 2년 뒤에는 몰라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꿈을 크게 갖고 꾸준히 나아갈 생각으로 취업에 도전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