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IT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퇴사한 후, 예전에 기초 공부할 때 배웠던 파이썬이 가장 재미있고 적성에 맞는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개발자가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있지만, 결국 적성에 맞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개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전국에 지점이 많고 여러 가지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고 느껴 그린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원들 간의 크고 작은 갈등이 있어 다소 힘든 순간도 있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제 역량이 부족하다고 느껴 수업 내용을 완전히 따라가지 못한다는 생각에 심적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프론트엔드 반과 협업하며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재밌었습니다.
원래 멘탈이 약하고 자신감이 부족한 편이었지만, 다양한 어려움을 겪으며 공부하다 보니 이를 극복하는 힘이 길러졌고, 점차 자신감도 생긴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 인성 질문, 기술 질문으로 나누어 예상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면접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 질문과 프로젝트 내용, 그리고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기능들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직무는 서버 백엔드 개발자로, 주로 Jav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수업에서 배운 대부분의 기술을 실제 업무에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수업 과정에서 공부한 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식이 현재 직무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철저한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을 최선을 다해 준비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취업지원실에서 자기소개서를 첨삭해 주시고 면접 준비를 도와주신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실장님께서 꾸준히 응원해 주시고 자신감을 심어주신 덕분에 더욱 힘을 낼 수 있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공부는 누구한테나 어렵습니다. 자신감 잃지 마시고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