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저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 다니기 전까지 10년 넘게 음악을 전공하며 재능의 한계에 자주 부딪혔습니다. 특히 저출산으로 인해 클래식 음악을 가르칠 학생들이 점점 줄어들면서, 제 실력으로 작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음악이 아닌 공부를 했던 친구들이 하나씩 취업에 성공하며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을 보며 부러움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24살 9월, 비교적 늦은 나이에 군악대에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입대한 군악대는 국가의 의전을 담당하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만 선발되는 국방부 군악대였고, 이는 지금도 큰 자부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다만, 군 생활을 겪으며 재능의 한계뿐만 아니라, 재능을 가진 친구들이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보며 음악이 평생 걸어갈 길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이상향이 높고 욕심이 많아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었고, 군생활 중에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며 수첩에 적어두곤 했습니다. 당시 메타버스와 코로나로 인해 IT 붐이 일면서 개발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개발 분야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 국가의 지원을 받고자 했습니다. HRD-Net을 통해 교육 과정을 검색하던 중, 집과의 거리가 가까우면서 자바를 배울 수 있는 교육 기관을 조건으로 선택했습니다. 단순한 조건으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선택하게 되었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좋은 선택이었던 거 같습니다.
개발이라는 분야가 이렇게 어려울 지 몰랐습니다. 처음에 당황도 많이 했고 힘들기도 했던 거 같습니다.
힘든 부분은 저는 영어가 큰 약점입니다. 새로운 단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 개발 특성상 새로운 용어를 외우거나 이해하는데 시간이 꽤 들었습니다.
재미있었던 부분은 저는 경쟁을 좋아하는데 동일 선상에서 출발한 학생이 많아 내가 조금만 더 노력하면 하나라도 더 알 수 있고 그 차이로 과제나 문제 해결을 더 빠르게 완수하여 동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재밌었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다른 것 보다 다른 사람들과 동화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 게 가장 큰 변화인 거 같습니다.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과 오랜 기간 함께 지내면서 그 전에는 중요하다고 생각지 못한 것들을 많이 배워갔습니다.
저는 웹 에이전시 개발팀에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하였습니다.
웹 기반의 프로젝트 과정의 수업 내용이 직무와 일치하여 직무의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나를 꼽기 어렵지만 저는 성실함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취업 시장이 얼어붙고 개발자의 허들이 높아진 만큼 성실하지 않으면 개발자로서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발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다른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단순 학습만으로는 취업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그린컴퓨터에서 프로젝트 경험, 취업지원실에서 이력서, 자기 소개서, 모의면접, 면접 후 조언까지 취업에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지원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김현정 실장님 감사합니다.
견디기 힘든 기다림의 시간은 있겠지만 그 시간동안 성실하게 준비하신다면 보답 받으실 겁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