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수강 등록을 하기 전에 늦은 나이에 비전공자인데 디자이너로서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학원을 무사히 수료하고 이렇게 취직에 성공한 지금은 그 고민의 시간들이 아깝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나 많은 것들을 얻어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디자인 툴 활용이나 포트폴리오 피드백 정도만 기대하고 등록을 했습니다.
하지만 강지영 선생님께서는 툴 사용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의미, 기획의도와 방향성부터 하나하나 가르쳐 주셨고 그 덕분에 저는 작업물을 하나 만들 때에도 저의 의도와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먼저 생각하고 작업에 들어가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작업 중간중간에도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열과 성을 다하여 선생님의 지식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 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저희 수강생들과 지영 선생님께 많은 정이 들어서 교육 과정이 끝나가는게 너무 아쉽고 섭섭했습니다. 지금 혹시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없이 강지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어요.
또한 황지수 실장님께서는 다른 학원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진심 어린 격려를 받았습니다. 교육 중간 중간에도 취업 관련 교육과 면담도 진행해주셨고 서류 합격 팁, 자소서 첨삭, 면접 팁 등 너무나 많은 것들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학원 과정이 모두 끝났음에도 계속해서 취업 관련하여 조언해주시고, 면접 일정이 잡혔을 땐 2시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면접 예상 질문을 통해 함께 면접 연습도 진행해 주셨습니다. 면접 연습 때 조언해 주신 부분들을 계속 머릿속에 담아둔 채 실제 면접 때 십분 활용했더니 면접관 분들께 칭찬의 말도 듣고 결과적으로는 바로 취직에 성공했습니다!
학원에서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학원에서 단순히 실무 역량만 쌓은 것이 아닌 존경할 수 있는 선생님들과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된 것도 행복했습니다..!! 그린컴퓨터 신도림점을 선택한 제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