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판매직에서 10년 넘게 일하다가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업종으로 이직하고 싶어서 저의 적성에 맞는 회계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서면에 위치하여 교통편이 좋고, 외관이 깔끔하며, 수강생이 많이 다니고 있다고 주변에서 추천받아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선택했어요.
처음 일주일은 생소한 단어들에 교육받아도 이해가 잘 안 되고, 마냥 어렵게만 느껴져서 힘들었지만, 수업을 마치고 복습하고 공부하면서 점점 단어가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론 수업 이후 프로그램 실기를 배울 때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수료 후, 지금까지 모르고 납부했던 세금들을 어떻게 계산하고 신고하는지 이해하게 되었고, 제가 자격증을 두 개나 취득했다는 점이 뿌듯하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나이와 관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입사지원서를 정말 많은 업체에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회계를 담당하는 업무이기에 면접 시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복장에 신경 썼습니다. 면접을 볼 때 주로 이전 직장에서의 퇴직 사유와 지원한 분야의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어요.
현재 세무대리인으로서 고객사가 원하는 세금 신고를 담당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실무에서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무와 회계 분야에서는 자격증 취득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린 취업지원실에서 구직 활동 시 제출한 입사지원서 작성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수료 후에는 구인 업체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하고 공유해 주셔서 현재 취업한 곳에 입사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교육을 받을 때는 '이게 무슨 말인가?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텐데, 계속 배우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져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