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저는 영상을 공부했는데, 막상 취업 하려고 하니 너무 막막해서 학원, 인턴을 막 알아보다가 국비지원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코딩의 ‘ㅋ’자도 몰랐는데, 영상 쪽으로 취업하고 싶지가 않았고 html은 조금 진입장벽이 낮다고 생각해서 한 번 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많은 학원을 알아보진 않았고, 퍼블리싱에 대해서 아는 게 없으니 커리큘럼이 좋은지도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그린컴퓨터에 딱 왔을 때 상담해주시는 분이 강사님에 대해 엄청 자신 있게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거 하나 믿고 그린컴퓨터에 오게 되었는데 정말 좋았고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전 대학 4학년 1학기에 학점을 다 채워서 졸업 전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2학기에 이러닝 수업 하나를 들으면서 이 수업을 들었는데, 졸업 조건 때문에 토익 공부까지 해야 해서 3가지를 동시에 병행하느라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저는 퍼블리싱이 꽤 재미있어서 아무리 힘들어도 수업은 절대 빠지지 않고 열심히 들었던 것 같아요. 특히 재미있었던 부분은 jQuery였는데, 어렵고 복잡하긴 해도 생각한대로 화면이 움직이면 정말 뿌듯해서 더 공부를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수료 후 갑자기 코로나가 심각해지고 면접도 취소되고 공고도 없어서, 같이 수업 들었던 언니와 자주 만나서 그냥 계속 공부를 했어요. 매~일은 아니지만, 일주일에 최소 삼사일은 무조건 에디터를 열었습니다. 2달이라는 시간이 짧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저에겐 정말 긴 시간처럼 느껴졌어요. 매일매일을 ‘그 동안 해왔던 것들을 잊어버리면 어쩌지, 이대로 취업을 못하면 어쩌지’ 정말 많은 고민에 휩싸여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했던 것이 다 제 양분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웹 퍼블리셔로 취업을 했습니다! 아직 일주일밖에 되지 않아 실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클래스명 규칙에 따라 간단한 레이아웃을 만들어보라고 하셨는데 수업에서 사이트를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들어봤기 때문에 폴더, 경로, 클래스명에 대한 이해가 조금은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할 것인가’ 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반도 그랬고 대부분의 수강생들은 정말 다른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이 분야를 새롭게 공부해보겠다고 오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그러다 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렵기도 하고, 힘들기도 해서 포기할 수도 있는데, 이왕 도전을 했다면 끝을 보겠단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는 동안에 적극적인 자세로 강사님과 취업 지원실을 120%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이 수업을 통해서 무엇을 얻을 것이고 어떤 분야로 취업을 할 것인지에 대한 자신만의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면, 수업 기간 동안 강사님과 취업지원실장님이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특히 만들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았는데, 그걸 박기현 강사님의 도움을 받아 다 만들어볼 수 있었고 그 결과로 실력도 늘고 더 많이 배우고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