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남(본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사무직으로 근무를 하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영상편집자가 요즘 뜨고 있는 직업이라고 들었습니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일이 하고싶어서 영상편집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시간대가 가장 마음에 들었고 위치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컴퓨터 관련 학원으로는 유명하기도 해서 찾아보다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정해진 일을 하려다 창작성을 돋보여야 하는 직업이다보니 혼란이 왔었습니다. 열정이 가득한 공정식 강사님 덕분에 궁금한 부분도 계속 여쭤볼 수 있었고, 수업내용도 실전에서 필요한 부분도 많이 알려주셔서 재밌게 배웠던 것 같습니다.
수료 후에 아직까지 미흡하지만 영상편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많이 쌓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포트폴리오를 2개 만들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첨삭도 받아서 자기소개서도 작성했습니다. 면접 볼 때 많은 것을 물어보진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사무업무도 보면서 영상편집을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주신 것 같습니다.
사무업무와 영상편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무업무를 보다 여유가 생기면 편집을 하는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 때우기 수업이 아니고 쏙쏙 기억에 남을만한 부분을 찝어주셨던 것 같아서 최대한 많이 실습해본 것이 실전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보기 전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어필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 전에 처음 썼던 자기소개서를 보여드리고 첨삭 받았던 것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영상편집은 일반 회사에서도 채용을 많이 하는편이니까, 사수가 있어서 배워야지 생각보다는 본인이 혼자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만큼 모두 배워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